밀리터리

군대 갔다온 사람만 안다는 '군대식 밥버거'

똥베이런 2018. 10. 30.
반응형


최근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에는 미필자들이 신기해하는 '군대식 밥버거'가 알려지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군대 갔다온 사람만 안다는 '군대식 밥버거'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군대식 밥버거'는 특히 군대에서 야간 훈련을 하거나 유격, 혹한기 훈련을 하게 되면 주로 먹게 되는 군대식 간편 밥버거입니다. 또한 군대식 밥버거는 야간 훈련시 수저를 챙기기 힘든 것과 설거지를 하기 힘들기 때문에 간편하게 만들어진 한끼 대용 식사라고 할 수 있는데요. 군대식 밥버거는 일회용 비닐봉지에 밥과 다양한 반찬을 넣은 후 열심히 주무르게 되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그냥 반찬만 넣고 주무르면 싱겁고 맛이 없기 때문에 현역 장병들은 맛다시를 넣어 맛있게 먹는다고 하는데요. '군대식 밥버거'의 경우 비닐 봉지에 밥을 넣어 주무른다음 그냥 먹어도 되지만 구멍을 만들어 짜먹는 경우도 대다수라고 합니다.



때문에 현역 장병들이나 전역자들에게는 짜요짜요라고 불리는데 많은 군필자들이 '군대식 밥버거'를 회상하는 것은 고된 훈련 후에 먹는 밥이었기 때문에 아직까지도 추억으로 간직하고 있다고 합니다. '군대식 밥버거'를 본 미필자들은 신기해하며 '군대식 밥버거'에 대해 '유레카'를 말하고 있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전 세계 흉악범들이 벌벌 떠는 교도소 6곳

행정병 출신들이 전투병들보다 취업에 유리한 이유 5가지

게임 하스스톤을 즐기면서 토익 점수 915점까지 올릴 수 있는 방법

서양 남자가 한국 여자와의 데이트가 최악이라고 말한 이유

엄마 지갑에서 만원을 몰래 가져간 아들에게 엄마가 선택한 교육방법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