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북한이 남한을 상대로 전면전을 펼칠 수 없는 이유

똥베이런 2017. 4. 15.
반응형


북한은 최근 미군의 선제타격론이 현실화되면서 최고 지도자가 결심하면 선제타격도 할 수 있다고 발언하고 있습니다. 북한이 절대로 남한과 미국을 상대로 전면전을 펼 칠수 없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300만이 넘는 예비전력


예비전력이라고 하면 대한민국 예비군을 뜻합니다. 대한민국 예비군은 한반도에 전시상황이 발생하게 되면 대한민국 국군에서 자동적으로 예편하게 되는데요. 예비군들은 실제로 현재 현역복무를 하는 사병들보다 더 뛰어나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300만 명이 넘는 예비전력이 있는 이상 북한은 남한을 상대로 전면전을 감행할 도박은 못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서울로 진입 할 수 있는 통일로 관문


만약 북한 인민군이 남침을 감행하여 전쟁이 발발 할경우 서울로 들어오는 통일로를 통해 서울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통일로는 최전방 일대에서 서울로 가장 빠르게 들어오는 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만약 인민군이 통일로를 뚫지 못 할 경우 북한의 멸망이 확실시 되기 때문에 전면전을 펼치지 못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60년 간 보완수정 된 대한민국 작계


1953년 한반도에서 일어난 한국전쟁은 휴전을 통해 전쟁을 잠시 쉬고 있습니다. 한국전쟁 이후 대한민국 정부는 작전계획을 세워 북한의 도발 및 침략에 대비하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새로 계획된 작전계획에서는 북한이 도발을 할 경우 방어계획보다는 공격성 계획으로 변경됨에 따라 전면전으로 번질 수 있기 때문에 전력에서 밀린다는 것을 알고 있는 김정은이 무리수를 두지 않을 것입니다.



북한의 말도 안되는 재래식 전력


북한은 현재 1950년 대에 사용했던 재래식 전력을 아직도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북한이 말하는 북한의 최신식 전차인 선군호 전차 역시 재래식 전력에 포함되어 있는 전차인데요. 1950년 한국전쟁 당시에는 북한이 보유하고 있었던 재래식 전력은 당시에는 최강의 화력이었지만 현재는 골동품과 같은 전력이라고 합니다. 김정은이 만약 전면전을 펼치게 될 경우 인원으로 밀어부치는 인해전술식의 전략을 펼치게 될 경우 엄청난 사망자로 인해 내부 쿠데타로 인해 정권이 붕괴될 수 있기 때문에 무리수를 두지 않을 것이라는 추측입니다.



한미상호방호조약


대한민국은 현재 한미상호봉호조약에 의거하여 한미동맹을 굳건히 지키고 있습니다. 또한 한미연합이라는 전력이 대한민국에 주둔하고 있는데요. 한미상호방호조약에 의거하여 북한이 남침을 감행하게 될 경우 미국은 자동적으로 남한에 병력을 파견하게 되어 있습니다. 현재 미국이 선제타격을 하지도 않았는데 민감한 반응을 보이는 북한이 세계 최강의 미군 전력을 불러서 스스로 파멸을 자초하는 일을 만들지 않을 것이라는 것입니다.



중국의 비협조


중국은 미국과 정상회담 이후 세계가 놀랄 정도로 군사적 행동과 더불어 북한 제재에 동참하도록 하겠다고 공식 발표 했습니다. 현재 중국과 북한은 혈맹관계로 모든 세계인들이 북한과 남한이 전쟁을 하게 될 경우 자동적으로 중국은 참전할 것이라고 판단하고 있는데요. 현재 미국의 선제타격론이 대두화 되면서 중국 당국은 미국이 선제타격을 감행해도 중국은 북한을 도와줄수 없다며 공식 성명을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중국은 국익을 위해 움직이기 때문에 북한을 지원할 수 있는 명분 자체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인민군 대거 탈영


만약 김정은의 지시로 전쟁이 발발한다면 인민군이 탈영을 하지 않고 싸울 것이라는 의문입니다. 현재 최전방 전선에는 대북방송으로 인한 심리전을 펼치고 있는 것이 현재 상황인데요. 북한이 남한과 전쟁을 벌이게 될 경우 자신들의 패배가 100% 확실시되는 가운데 자신들의 목숨을 버리지 않고 탈영을 감행하여 한국측에 투항하거나 중국으로 망명 할 가능성이 높다는 추측입니다. 즉, 전면전이 발생하면 인민군 자체가 스스로 붕괴되는 결과를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북괴를 공포로 몰아 넣을수 있는 국군부대 6개

북한이 만들어주는 미국의 선제타격 명분 6가지

북한이 미국을 건들여 세계 지도에서 사라질 뻔 했던 사건 3가지

시진핑이 미국의 북핵압박에 동참하는 이유

미국의 현실적인 위협에 북한 김정은이 긴장한 증거 7가지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