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북괴를 공포로 몰아 넣을수 있는 국군부대 6개

똥베이런 2017. 4. 15.
반응형


대한민국은 1950년 민족의 대참사인 한국전쟁을 겪었으며 베트남 전쟁을 겪었습니다. 이 때문에 대한민국 정부는 한국전쟁 이후 대한민국의 국방력을 강화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는데요. 북한에게 대한민국의 무서움을 알려줄 수 있는 국군부대 6개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육군 제3보병사단


공식명칭은 육군 제3보병사단이며 국군 5군단 소속의 백골부대입니다. 백골부대라고 불리는 육군 제3보병사단은 대한민국 창군기에 창설된 8개의 초기사단 중 하나라고 합니다. 한국전쟁 당시 국군의 최선봉에서 북괴를 섬멸하였으며 1973년 북괴의 도발에 있어서 백린연막탄을 발사하여 북괴에게 공포를 심어준 사단입니다. 이른바 3.7 완전작전 이후에는 국군 3사단에 대응하기 위해 인민군 2개 사단을 배치할 정도로 북한 장교와 사관들이 가장 꺼려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육군 제6보병사단


대한민국 국군 5군단 소속으로 공식명칭은 육군 제6보병사단이라고 하며 별칭은 청성부대라고 합니다. 한국전쟁 당시 용문산 전투를 비롯한 춘천-홍천 지구 전투에서 김일성의 이른바 폭풍작전을 지연시켜 미군이 한반도에 진입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준 부대입니다. 청성부대는 대한민국 대통령 표창을 최초로 받은 국군부대이며 한국전쟁 참전용사분들 역시 한국전쟁 당시 가장 잘 싸운 부대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현재 알려진 바로는 국군 3사단 백골부대와 더불어 북한이 가장 무서워하는 국군부대라고 합니다.



대한민국 해병대


대한민국 해병대는 한국전쟁에서 세계적으로 성공한 상륙작전으로 평가받는 인천상륙작전을 성공적으로 실행하게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준 해군 소속 국군부대입니다. 훈련의 강도가 예비역들에게 역시 힘들다고 유명한 대한민국 해병대는 전시상황이 발생할 경우 수송선을 이용하여 북한의 후미를 침투가 가능한 부대입니다. 베트남 전쟁 당시 국군부대로써 큰 활약하면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국군부대입니다. 대한민국 해병대는 미국 해병대에 이어 병력 규모 순으로 세계 2위에 해당하는 부대라고 하네요.



제11기계화보병사단


대한민국 국군 제1야전사 직할부대로 유일한 기계화 전력을 배치한 기계화보병사단입니다. 제1야전사에서도 직할 부대 중 유일한 기계화보병사단이기 때문에 보병 전투차량, K-2 흑표 전차와 같은 최신장비를 많이 도입시키고 있다고 합니다. 최신 기계화 전력의 도입으로 훈련 강도가 많이 낮아졌기는 하지만 여전히 엄청난 양의 훈련을 소화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2015년 8월에 발생한 서부전선 포격 사건 당시 제11기계화보병사단 예하 포병여단 4개 대대가 작전지역으로 출동화여 화력증원임무를 수행했다고 합니다.



제20기계화보병사단


결전부대라고 불리는 제20기계화보병사단은 대한민국 국군부대 중에서도 가장 강력한 화력을 보유하고 있는 부대입니다. 결전부대는 대한민국 국군 제7기동군단 소속으로 한반도에 전시상황이 발생하면 최선봉에서 북괴를 박살내며 북진하는 역활을 담당하고 있다고 합니다. 결전부대에는 K1A1 전차, K-21 보병전투차, K200장갑차, K-2 흑표 전차가 배치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결전부대는 한국군의 최신장비가 모두 모여있기 때문에 종합훈련을 하게 될 경우 훈련의 강도를 체감상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수도기계화보병사단


베트남 전쟁 당시 맹호부대로 참전하여 큰 공을 세운 국군부대입니다. 베트남 전쟁 이후 1973년에 기계화보병 장비를 인수하여 기계화보병사단으로 재편한 부대인데요. 수도기계화보병사단 맹호부대는 결전부대와 더불어 제7기동군단의 소속으로 한반도에 전시상황이 발생하면 최선봉에서 북괴의 전차를 때려잡는 역활을 담당합니다. 수도기계화보병사단은 국군의 기계화보병사단 중에서도 최초로 창설된 기계화보병사단이며 기계화 전술 역시 빠르게 습득했기 때문에 국군에서도 잔뼈가 굵은 부대라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북한이 만들어주는 미국의 선제타격 명분 6가지

북한이 미국을 건들여 세계 지도에서 사라질 뻔 했던 사건 3가지

시진핑이 미국의 북핵압박에 동참하는 이유

미국의 현실적인 위협에 북한 김정은이 긴장한 증거 7가지

시진핑이 트럼프에게 직통 전화를 한 이유 5가지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