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이슈

사자가 자신의 모습을 거울로 어떻게 행동할까?

똥베이런 2022. 2. 6.
반응형

사자에게 자신의 모습을 거울로 보여주면 어떤 반응을 보일까? 사자가 자신의 모습을 거울로 보면 어떻게 행동하는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얼마 전 침팬치가 날뛰며 화가 난 모습의 영상이 공개되면서 화제가 되었다고 합니다. 침팬치가 아무 이유 없이 왜 화를 냈을까?

침팬치는 자신의 모습을 보이고 있는 거울의 모습을 보고 매우 화를 내었다고 합니다. 침팬치에게 거울을 통해 자신의 모습을 보여주자 자신의 모습인줄 모르고 흥분하며 화를 엄청 냈다고 하는데요.

침팬치 뿐만 아니라 다른 동물들도 자신의 모습을 알아보지 못하고 같은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동물들은 거울에 보여진 자신의 모습을 자신이라고 생각하지 않고 자신의 행동을 따라한다며 화를 낸것으로 파악 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일부 동물들은 거울에 보여지는 자신의 모습을 보고 거울에 비친 자신의 모습이라고 생각해 흥분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또한 자신의 모습을 보인 거울 뒤에 무언가의 물체가 있다고 생각해 쉽게 다른 행동을 하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이 중에서도 가장 생각 외의 반응 보인 동물은 사자였고 사자는 자신의 모습을 비추고 있는 거울을 보고 뒤로 물러섰다고 합니다. 먹이를 주며 거울 쪽으로 유인을 해봤지만 사자는 거울 근처에 접근하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심지어 거울 앞에서 무릎을 굽히기도 했으며 사자는 동료 또는 맹수류에 대해 공격성이 있기 때문에 거울에 비친 자신의 모습이라고 생각하기 보다도 경쟁자, 침입자로 인식하여 움추리다가 공격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이 영상을 본 대부분의 네티즌들은 사자의 반응이 가장 예외였다는 댓글을 쏟아내기도 했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