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이슈

앞으로 세상이 바뀔것! 9천조 굴리는 사나이의 예언

똥베이런 2020. 4. 17.
반응형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의 '래리 핑크' 회장이 사람들의 인식과 생활 패턴이 모든 것이 바뀔 것이라고 전망했다고 합니다. '래리 핑크' 회장은 감염병 사태 발생 이후 주주들에게 배포한 내용에서 '이번 사태는 단순히 금융시장과 단기 성장률에만 압박을 가하는 것이 아닌 적시 공급망이나 항공 여행에 대한 세계 경제를 구성하는 기본적인 것을 다시 생각 하게 만들 것'이라고 보냈는데요. '래리 핑크' 회장은 감염병 사태가 종식되더라도 세계가 달라질 것이며 투자자 심리도 기업도 소비행태도 달리질 것'이라고 강조했다고 합니다.

 

래리 회장이 주주들에게 보낸 서한을 종합적으로 요약해보면 '전 세계 사람들은 그동안 우리가 일했던 방식, 소비하던 방식, 여행하는 방식, 모이던 방식'에 대해 근본적으로 다시 생각하게 될 것이라는 것인데요. 세계 경제에 있어 래리 회장은 '감염병이 종식되면 경제는 천천히 다시 회복할 것이며 세계 각 국의 중앙은행의 통화정책과 정부의 재정정책이 효과를 발휘할 것'이라고 내다봤다고 합니다.

 

래리 회장은 세계 금융시장은 아직 바닥에 도달하지 않았다며 사태가 장기화 될 수록 리스크는 더 커진다며 기업들의 경우 부채가 과다 할 경우 어려움에 직면할 수 있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감염병 사태가 장기화 될 수록 전 세계 빈약층이 겪어야 하는 경제적 고통은 큰 부담이 될 것이라며 세계 정부가 협력해 감염병 사태를 해결해야 한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블랙록은 운용자산만 7조 4천억 달러, 원화 9034조에 달하는 세계 최대 자산 운용사라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