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이슈

민주주의에 대한 중국인들의 진짜 생각

똥베이런 2019. 2. 15.
반응형


소련이 붕괴하고 러시아가 건국되었지만 중국은 여전히 공산당 일당 독재 통제체재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민주주의에 대한 중국인들의 진짜 생각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시아 전문 유튜버인 '아시안 보스'는 길거리에서 만난 중국인들과 인터뷰 한 영상을 공개했다고 합니다. 인터뷰의 주제는 중국인들에게 민주주의의 개념에 대해 묻는 것과 중국의 민주주의에 대한 것이었다고 하는데요. 영상에서 처음 등장한 여성은 중국의 민주주의에 대해 '중국에서 민주주의는 모든 사람들이 권력을 가지는 것이다'라고 설명했다고 합니다.



이어 등장한 남성은 '모든 사람은 말할 권리가 있고, 모든 사람들의 의견을 모으는 것이 민주주의다'라고 답했다고 하는데요. 다른 중국인들 역시 '시민이 결정권을 가지고 법과 질서가 존중되는 것이 민주주의다'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또한 중국인들은 '민주주의에서는 각자의 이익을 보호하고 사람들에게 자유를 부여하는 것이 민주주의'라며 자신들의 소신을 말했다고 하는데요.



중국이 민주주의냐는 질문에 한 여성은 '교육을 잘받은 현 세대 구성원으로 말하자면 중국은 사람들이 통치하는 국가며 중국은 '인민공화국'이다, 당연히 민주주의 국가다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특히 이 여성은 다른 나라의 민주주의는 부럽지 않으며 다른 나라들의 민주주의가 반드시 민주주의를 정의하는 것은 아니다라고 덧붙였다고 합니다.



또 다른 중국인 여대생 역시 중국은 민주주의 국가라며 '나는 매일 아침 깨어나서 하고 싶은 일들을 다 한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이 여성은 '과거 중국과 비교하면 중국은 더 민주주의 국가가되었고 우리도 투표를 한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특히 일부 여성들은 중국에서 특정 해외사이트를 접속하려면 VPN을 이용해야하는데 정부가 이를 통제하기 때문이라며 중국이 조금 더 개방되야한다고 주장했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데뷔 일주일 만에 '안티카페' 15개를 만들었다는 전설의 여가수

마블 신작 '캡틴 마블' 첫번째 시사회 반응

20세기에 무려 5억 명의 목숨을 잃게 만든 질병

호주 정부가 길고양이 200만 마리 도살을 계획한 이유

잠깐만 해도 효과보는 거북목 & 허리디스크 교정 운동자세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