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이슈

20세기에 무려 5억 명의 목숨을 잃게 만든 질병

똥베이런 2019. 2. 12.
반응형


바이러스는 어디서든지 항상 조심해야 하는 질병으로 빠른 전염속도를 가지고 있어 항상 대비해야한다고 합니다. 20세기에 무려 5억 명의 목숨을 잃게 만든 질병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20세기 당시 5억 명의 목숨을 잃게 만든 질병은 바로 천연두로 천연두는 68,000년 전에 설치류 바이러스에서 진화된 것으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기원전 10,000년 전부터 본격적으로 천연두는 인류를 괴롭혀왔다고 하는데요.



자연 항체만으로는 박멸이 되지 않아 20세기까지 천연두는 많은 사람들의 목숨을 잃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실제 14세기 전 세계 인구의 5/1이 천연두로 인해 사망 할 정도였다고 하는데요. 특히 천연두를 앓다가 살아난 사람들은 평생 시력을 잃거나 신체 일부가 마비되어 고통스럽게 살아가야 했다는 기록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WHO(세계보건기구)의 발표에 의하면 천연두로 인해 20세기에만 5억 명의 사망자가 발생했다고 하는데요. 인류 역사상 전쟁으로 인한 사망자가 가장 많아 20세기는 사탄의 세기로 불렸지만 전쟁으로 세상을 떠난 사람보다 5배가 많은 사람이 천연두로 세상을 떠났다고 합니다.



20세기 당시 '애드워너 제너'는 우두 백신이라는 것을 개발했는데 우두 백신이 개발되자 천연두라는 바이러스는 차츰 사라지게 되어다고 합니다. 때문에 '애드워드 제너'는 영국의 위대한 의사로 불렸다고 하는데요.



'애드워너 제너'가 위대한 이유는 백신을 개발한 것 뿐만 아니라 자신의 연구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논문을 왕립 협회에 보고했다고 합니다. 당시 영국 왕립협회는 '애드워드 제너'가 제출한 논문을 영국 협회만 취할려고 했으나 '애드워드 제너'는 전 세계 학술 협회에 공유했다고 하는데요. 



'애드워드 제너'는 평생 봉사활동을 다니다가 말년에 시골로 내려가 환자를 돌보며 평생 시골의사로 살다가 생을 마감했다고 합니다. WHO(세계보건기구)는 '애드워드 제너'의 우두법 개발 이후 200년 간 연구와 전 세계보급을 통해 1979년 천연두 박멸을 선언해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호주 정부가 길고양이 200만 마리 도살을 계획한 이유

잠깐만 해도 효과보는 거북목 & 허리디스크 교정 운동자세

가장 어려웠다는 최악의 게임보스 TOP7

실제 여자들에게 인기가 정말 많다는 남자 개그맨

데뷔 이후 1년 동안 밥을 한입도 못먹었다는 걸그룹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