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이슈

대한민국 20대 젊은이들 중 보수가 많은 이유

똥베이런 2017. 8. 20.
반응형


한국인으로 태어나 대한민국에서 살아가고 있는 20대 젊은층들 중에는 보수적인 생각을 많이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대한민국 20대 젊은이들이 보수적인 생각을 많이 가진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체적으로 20대 후반들은 노무현 전 대통령이 집권하던 시절에 중, 고등학교 시절을 보냈습니다. 하지만 20대 초반부터 20대 중반까지는 이명박, 박근혜 정권 10년 당시 학창시절을 보냈는데요.



사실 이렇게 보면 노무현 전 대통령의 정권은 진보쪽 정권인데 20대 후반들이 보수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다는 것에 의문점을 가지고 계신분들이 계실텐데요. 20대 후반들이 군 복무를 하던 시절이 바로 이명박 전 대통령이 집권하던 시기입니다.



또한 20대 후반들이 군 복무를 할 당시 연평도 포격사건 등의 굵직한 대남도발 사건이 있었기 때문에 북한에 대한 완강한 생각을 가지고 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특히 얼마전 유시민 작가가 출연한 라디오 방송에서는 자신이 진보적인 생각을 말했더니 방청객으로 있던 20대들이 자신을 좋은 시선으로 보지 않았다는 이야기를 한 적도 있었습니다. 덧붙여 유시민 작가는 대한민국의 20대들이 보수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는 것은 이명박, 박근혜 보수정권 10년 당시 학창시절, 군 복무를 한 것이 제일 크게 작용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을 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물론 전 세계 유일의 분단국이기 때문에 젊은사람들이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나쁜 것만은 아니라고 생각하는데요. 사실 다르게 생각해보면 참 슬픈현실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최근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지지율이 떨어졌다가 다시 올라갔다가 하는 추세인 것 같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균형적인 국정운영과 북한에 대한 단호한 행동을 보여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세계 최강의 함대 미 해군 제7함대의 전력을 알아보자

미국의 전쟁 영웅 한국계 미국인 '김영옥 대령'이 전설로 남은 이유

미국이라는 초강대국이 넘사벽일 수 밖에 없는 이유

인도가 중국과의 국경분쟁에 있어서 절대로 물러서지 않는 이유

한국이 미국 입장에서 가장 중요한 전략적 동맹국 일 수 밖에 없는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