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세계 최강의 함대 미 해군 제7함대의 전력을 알아보자

똥베이런 2017. 8. 19.
반응형


미국 태평양사령부 소속 미 해군 제7함대는 전 세계에서 단독 전력으로 이길 수 없을 정도로 막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중국이 가장 무서워하는 미 태평양사령부 전력 중 하나가 바로 미 해군 제7함대인데요. 세계 최강의 함대 미 해군 제7함대의 전력을 알아보겠습니다.



미 해군 제7함대는 상황마다 배치 전력이 달라지긴 하지만 대체적으로 60척에서 70척 정도의 함선이 배치된다고 합니다.



또한 미 해군 제7함대는 다수의 함재기를 비롯한 육상 비행장에서 운용하는 항공부대, 수송기, 지원기 등을 합치면 대략 200대에서 300대 정도의 항공기가 배치되어 있다고 합니다.



특히 미 해군 제7함대는 기존 200대에서 300대 정도의 항공기가 배치되어 있지만 추가적으로 배치되는 전력이 있다고 합니다. 그 전력은 바로 제3해병원정군 항공단이라고 하는 조직이라고 합니다. 미 제3해병원정군 항공단에서는 독자적으로 F/A-18, 해리어ll, C-130 등을 운용하는데 전시상황에서 미 제3해병원정군 항공단이 미 해군 제7함대에 포함되게 될 경우 300대 이상의 항공기를 운용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미 해군 제7함대의 주둔항구는 일본 요코스카항이며 사세보, 오키나와, 괌, 싱가포르 등에 기지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한국에도 78임무대대(Task Force 78)라고 해서 서울 용산과 창원시 진해구에 일부 병력이 배치되어 있다고 합니다.



미 해군 제7함대는 미군 주력 함선이 가장 많이 배치되어 있는 부대로 전시상황에서 동원 할 수 있는 항공전력이 넘사벽이기 때문에 어떠한 단독 전력으로는 제7함대를 이길 수 없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미국의 전쟁 영웅 한국계 미국인 '김영옥 대령'이 전설로 남은 이유

미국이라는 초강대국이 넘사벽일 수 밖에 없는 이유

인도가 중국과의 국경분쟁에 있어서 절대로 물러서지 않는 이유

한국이 미국 입장에서 가장 중요한 전략적 동맹국 일 수 밖에 없는 이유

변화되어가고 있는 3차세계대전의 가능성 3가지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