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미국이라는 초강대국이 넘사벽일 수 밖에 없는 이유

똥베이런 2017. 8. 19.
반응형


미국은 인류 역사 상 가장 강력한 국가로 평가받고 있는 국가입니다. 또한 미국은 천조국이라고 불릴 정도로 막대한 국방비를 투자하면서 세계 최강국임을 입증하고 있는데요. 미국이라는 초강대국이 넘사벽 일 수 밖에 없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시다시피 미국은 가장 거대하고 무서운 무기인 항공모함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보유하고 운용하고 있는 국가입니다. 또한 미, 해, 공군이 전 세계 1, 2, 3위라고 불릴 정도로 엄청난 전력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미국은 1차, 2차 세계대전의 승전국으로 강대국으로 성장했고 특히 2차세계대전에서 무기대여법(랜드리스)를 통해 전 세계 최대 채권국으로 막대한 이익을 얻기도 했습니다. 



특히 2차세계대전 이후 냉전시대가 촉발하였고 소련이 붕괴하면서 체재대립에서 승리하면서 자본주의의 우월성을 전 세계적으로 입증시켰습니다. 도한 동유럽 및 유럽의 사회주의권 국가들은 붕괴하면서 자본주의권 국가들이 새로 건국되기도 했는데요.



이러한 소련의 붕괴를 비롯한 2차세계대전의 결과로 미국의 화폐인 달러(Dollar)는 세계 기축통화로 사용되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미국의 화폐인 달러가 세계 기축통화가 되면서 미국은 엄청난 달러를 찍어내서 국방력 및 경제에 투자할 수 있었고 결과적으로 엄청난 자본을 바탕으로 천조국이 될 수 있었던 것입니다.



세계대전의 승전국이라는 부분을 포함해서 미국의 화폐인 달러가 기축통화가되면서 미국은 넘사벽일 수 밖에 없는 나라가 되었다는 것인데요. 이 자료를 찾아보면서 국가의 경제성장이 국방력에도 상당한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세삼 다시 한 번 깨닫게 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인도가 중국과의 국경분쟁에 있어서 절대로 물러서지 않는 이유

한국이 미국 입장에서 가장 중요한 전략적 동맹국 일 수 밖에 없는 이유

변화되어가고 있는 3차세계대전의 가능성 3가지

한국인들이 인도-중국 분쟁에서 인도를 응원하는 이유

인도가 중국과의 분쟁에서 중국을 다루는 방법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