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이슈

대한민국 흡연자들이 담뱃값 인상 때문에 화난 이유

똥베이런 2017. 8. 20.
반응형


최근 담뱃값 인하를 한다는 정치권의 발언에 의해 대한민국 흡연자들의 불만이 점 점 쌓여만 가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대한민국 흡연자들이 담뱃값 인상 때문에 화난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한민국에서 판매하고 있는 담배는 현재 기본 4,500원으로 기존 2,500원이었던 가격에서 2,000원이 상승했습니다. 또한 박근혜 정부 집권 동안 소주값 인상, 담뱃값 인상 때문에 서민들은 없는 돈에 돈을 더 쓰고 있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사실 담뱃값 인상하기 전 국제보건기구인 WTO에서도 대한민국에 담뱃값을 인상하라며 요구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세계 경제대국이라고 불리는 일본 역시 담뱃값은 기본 400엔(4,000원) 정도라고 할 수 있는데요. 



물론 환율에 따라 가격은 틀리지만 어찌보면 일본이 대한민국보다 담뱃값은 더 저렴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로 종합해보면 대한민국은 길거리 흡연을 철저하게 하는 선진국보다 더 흡연을 할 수 있는 자리가 없다고 합니다. 또한 대부분의 흡연부수는 좁고 의자도 없기 때문에 바쁜사람처럼 정신 없이 흡연 후 나가야 한다고 하는데요.



대한민국 보건복지부의 공식 발표에 의하면 담뱃값 인상 이후 흡연률이 줄지 않았고 오히려 상승했다고 합니다. 담뱃값을 줄이니 내리니 인상하니 하는 부분과 흡연자에 대한 복지가 부족하다보니 대한민국 흡연자들은 불만이 쌓일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전 세계가 경악한 대한민국 역사 상 최악의 사건

대한민국 20대 젊은이들 중 보수가 많은 이유

세계 최강의 함대 미 해군 제7함대의 전력을 알아보자

미국의 전쟁 영웅 한국계 미국인 '김영옥 대령'이 전설로 남은 이유

미국이라는 초강대국이 넘사벽일 수 밖에 없는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