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이슈

지진이라는 자연재해가 일본에 특히 많이 발생하는 이유

똥베이런 2017. 12. 24.
반응형


일본은 전 세계에서 지진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곳 중 하나로 지진으로 인해 일본은 많은 피해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섬나라인 일본에 유독 지진이 많이 발생하는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일본이라는 섬은 화산 폭팔로 인해 생겨 난 땅이라고 합니다. 특히 대한민국의 경우 반도이지만 대륙에 붙어 있기 때문에 지진이 자주 일어나지 않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일단 지질학적으로 일본이라는 지역은 불의고리라는 환태평양 조산대에 놓여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환태평양 조산대라고 하는 것은 겹으로 쌓여 있는 지구의 판들이 자주 충돌하는 지역을 환태평양 조산대라고 한다고 하는데요. 필리핀 역시 환태평양 조산대에 놓여있기 때문에 지진이 자주 발생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특히 일본의 경우 유라시아판, 필리핀판, 태평양판, 북미판의 지각 덩어리의 접점에 있기 때문에 지진이 자주 발생하고 강도가 높은 지진 빈도가 높다고 합니다.



또한 일본의 화산들 역시 자주 폭팔한다고 할 수 있는데 해양 지각들이 부딪히면서 높은 압력과 열이 발생하게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높은 압력으로 인해 발생 된 열은 지하에서 마그마로 만들어지면서 자주 분출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결과적으로 일본에 유독 지진이 자주 발생하는 것은 지질학적으로 환태평양 조산대 위에 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 지질학 전문가들은 일본이라는 섬이 가라 앉기 전 까지 일본인들은 지질학적 문제 때문에 지진에 시달려야 할 수 밖에 없다고 이야기하고 있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북한이 6차 핵실험을 결코 할 수 없는 이유

대한민국이 핵 무장을 하면 생길 수 있는 일 5가지

당 태종 이세민은 고당전쟁 당시 안시성에서 애꾸가 되었을까?

중국에서 회당 1억 출연료 받는 한국 여배우가 한국을 떠난 진짜 이유

추자현이 배우로써 존경받아야 하는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