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한국이 미국에게 가장 중요한 전략적 동맹국 일 수 밖에 없는 이유

똥베이런 2018. 1. 17.
반응형


최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최측근 참모라고 알려져 있는 스티브 배넌 백악관 수석전략가는 주한미군 철수를 언급했다고 합니다. 스티브 배넌 백악관 수석전략가는 도널드 트럼프를 미국 대통령으로 만든 1등 공신이라고도 평가받는 인물이라고 하는데요. 한국이 미국 입장에서 가장 중요한 전략적 동맹국일 수 밖에 없는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현재 북한이 언제 붕괴될지 모르는 상황에서 주한미군 철수는 한반도의 전쟁 긴장도를 올리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한미군이 한국에서 철수하게 될 경우 비공식적으로 북한을 지원하는 중국을 효율적으로 견제할 수 없는 상황이 벌어지게 됩니다.



또한 먼 훗날 한국 주도의 한반도 통일은 미국의 입장에서 기대할 수 밖에 없는 미래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한반도가 통일이 될 경우 주한미군은 중국과 실질적으로 군사적 대치를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중국의 영향력 확대를 차단할 수 있는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3차세계대전이라는 재앙을 막을 수 있고 미국이 중국, 러시아를 견제함으로써 3차세계대전 효율적으로 억제 할 수 있는데요.



특히 한국이 존재함으로써 미 태평양 사령부의 영향력 확대와 미 해군 제7함대의 작전 범위가 넓어지는 억제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특히 미 해군 제7함대는 중국이 가장 무서워하는 미국 전력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한미상호방위조약으로 한국을 지킬 의무가 있는 미국의 입장에서 동북아 유일의 분단국인 한국은 가장 중요한 전략적 동맹국일 수 밖에 없습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변화되어가고 있는 3차세계대전의 가능성 3가지

한국인들이 인도-중국 분쟁에서 인도를 응원하는 이유

인도가 중국과의 분쟁에서 중국을 다루는 방법

베트남을 무력으로 제압하려다 전쟁에서 패배한 국가 3개

북한 5차 핵실험 당시 전 세계 각 국의 반응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