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이슈

장애를 극복한 인류 역사 상 위대한 인물 5명

똥베이런 2017. 7. 28.
반응형


인류 역사에는 장애를 극복하고 위대한 인물로써 현대인들에게 기억되고 있는 인물들이 있다고 합니다. 특히 장애라는 것은 절대로 부끄러운 것이 아니라고 할 수 있는데요. 장애를 극복하고 인류 역사에서 위대한 인물로 평가받는 인물 5명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프랭클린 루즈벨트 

(소아마비)


루즈벨트는 미합중국(미국)의 32대 대통령으로 뉴딜 정책으로 미국의 대공황을 극복하고 전쟁 준비를 철저히 하면서 미국을 실질적으로 초강대국의 자리에 올려놓은 인물입니다. 루스벨트 대통령은 대통령이 되기 전 39세의 나이에

소아마비에 걸려 하반신이 마비 되는 장애를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결국 루즈벨트 대통령은 자신의 하반신 마비에 큰 좌절을 느꼈고 정계를 은퇴하려고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루즈벨트는 몇 년간 포기하지 않고 재활훈련을 했고 그의 의지로 하반신 마비가 회복되자 사람들은 그의 의지에 찬사를 보냈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의 지지와 응원으로 인해 루즈벨트는 다시 정계에 복귀하게 되었고 이후 미국 역사상 유일한 4선 대통령으로 12년을 백악관에서 보내게 되었다고 합니다.



윈스턴 처칠 

(언어장애)


윈스턴 처칠은 20세기 당시 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정치인 중 한명이자, 철의 리더십으로 제2차 세계대전을 이끈 영국의 전시총리입니다. 처칠은 위대한 연설가였고 정치가였으며 화가이자 문학가였다고 합니다. 이렇게 위대한 영국의 총리가 어린 시절에는 몸이 약했으며 부모의 사랑도 제대로 받지 못하고 자랐다고 합니다. 하지만 가장 놀라운 사실은 처칠이 평생 언어장애에 시달렸다는 점입니다. 실제로 몇개의 발음은 발음하지 못했고 심한 말더듬증도 가지고 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처칠은 언어장애를 극복하기 위해 끊임 없이 노력하고 연습했으며, 결국 수많은 명연설로 영국인들이 뽑은 가장 위대한 영국인 1위에 차지하는 영광을 얻기도 했습니다.



스티븐 호킹 

(지체장애)


스티븐 호킹은 옥스퍼드 대학교에서 물리학을 전공했고 케임브리지 대학원에서 공부하던 중 루게릭병이 발병하면서 1~2년 밖에 살지 못한다는 시한부 선고를 받게되었다고 합니다. 루게릭병은 온 몸의 근육이 천천히 위축되는 병으로 말년에는 호흡 조차 할 수 없게되면서 사망하게 되는 병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도 스티븐 호킹은 루게릭병으로 인해 책 한장 넘기기도 힘들고 한줄의 공식도 쓸 수 없는 상태가 되었지만, 포기하지 않았고 결국 박사학위를 따냈다고 합니다. 스티븐 호킹 사망 이후 그는 인류의 우주론과 양자 중력의 연구에 크게 기여했으며, 인류 역사 상 최고의 물리학자로 평가받고 있는 인물입니다.



루트비히 판 베토벤 

(청각장애)


베토벤은 서양의 음악 역사상 가장 위대한 음악가 중 한 명으로 클래식에 관심이 없어도 학창시절 베토벤에 대해 교육을 받기 때문에 베토벤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수 많은 명곡을 작곡했던 베토벤은 청각장애라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사실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베토벤은 20대 후반부터 청각에 이상이 생겨 30대에는 피아노 연주를 할 수 없을 만큼 장애가 심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베토벤은 음악가로서 들을 수 없다는 것은 너무나 큰 좌절과 절망감에 빠질 수 밖에 없었다고 하는데요. 베토벤은 청각을 잃어갈 때쯤 그 유명한 '하일리겐슈타트의 유서'를 쓰게 된다고 합니다. 



세종대왕

(시각장애)


세종대왕은 한글을 창시한 조선의 4대 임금이자 한국사 최고의 성군으로 평가되는 인물입니다. 세종대왕은 조선의 농업, 기술, 국방, 문화 등 모든 면에서 국가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고 합니다. 그 과정에서 역사학자들은 과도한 업무와 불규칙한 생활습관 등이 겹치면서 당뇨성 망막증이 생겼을 것이라 추정된다고 합니다. 훈민정음이 창제 된 1443년에는 세종대왕의 병이 상당히 진행되어 거의 앞을 보지 못했을 것이라고 추정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훈민정음이 창제되기 전인 1440년에는 내 눈이 보이지 않으니 세자에게 전위하겠다고 발표했는데 신하들이 울면서 만류했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지난 1세기 동안 의문점이 풀린 대표적인 미스테리 4가지

대한민국을 놀라게 했던 화제의 탈북자 6인

대한민국 해군의 역사를 알아보자

일본이 사실 상 동북아에서 가장 약한 국가라는 이유

한민족 역사 상 가장 최악의 장군으로 평가받는 인물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