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남자라면 한번쯤 볼만한 전쟁영화 TOP10

똥베이런 2016. 11.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남자라면 한번쯤 볼만한 전쟁영화에 대해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대체적으로 유명한 영화도 있고 유명하지 않은 영화도 있는데요. 추천식의 영화이며 개인의 주관적인 생각이 포함되어 있으니 욕설 및 비판은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남자라면 한번쯤 볼만한 전쟁영화 TOP10



라이언 일병 구하기 (1998)


밀리터리 전쟁영화의 교과서라고 할 만큼 최고의 작품성을 보여주는 라이언 일병 구하기는 전쟁으로 인해 네 명의 아들 중 셋을 잃은 라이언 부인의 막내 아들 제임스 라이언 일병을 구하기 위한 이야기입니다. 영화를 보면 부상당한 병사들의 모습이 나오는데 CG를 사용하지 않고 실제 팔, 다리가 없는 장애인 배우분들이 연기를 했기 때문에 실제처럼 잔혹하고 생생한 영상을 감상 할 수 있습니다.



태극기 휘날리며 (2004)


1950년 한국전쟁을 소재로 만든 영화 중 최고라는 평가를 받는 작품입니다. 태극기 휘날리며 1,200만 명 가까운 관람객을 동원하며 한국영화 역대 10위를 기록하였습니다. 실제로 한국전쟁 당시 형제였던 박규철 소위(형), 박용철 하사(동생)가 적으로 만나게 된 이야기를 다뤘다고 합니다.



플래툰 (1987)


베트남 전쟁을 소재로 만든 영화로 개봉한지는 오래되었지만 반전 영화의 대작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실미도 (2003)


김정일 암살을 목적으로 창단되었던 684부대의 억울한 죽음으르 담은 영화 실미도입니다. 



공동경비구역 JSA (2000)


박상연의 장편소설 <DMZ>를 원작으로 제작한 영화로 공동경비구역 JSA는 서로 경계선을 긋고 있는 남북의 초소 군인들의 끈끈한 우정이 비극으로 변하는 모습을 다루느느 영화입니다. 



용서받지 못한자 (2005)


배우 하정우 씨가 말년 병장 역으로 출연한 용서받지 못한 자 영화입니다. 실제 리얼한 군대를 느끼고 싶다면 한번 쯤 볼 만한 영화입니다.



블랙호크다운 (2002)


UN평화유지 작전을 위해 모가디슈 전투에 파견된 미국 군인들의 전우애와 생활을 그려낸 영화입니다.



에너미 앳 더 게이트 (2001)


제2차세계대전을 배경으로 제작한 에너미 앳 더 게이트는 소련의 최고 저격수 자이체프의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한 영화입니다.



진주만 (2001)


제2차세계대전과 진주만 공습, 태평양 전쟁을 소재로 만든 영화로 2001년에 만들어진 영화라고 생각하기 어려울 정도의 퀄리티를 보여주며 박진감 넘치는 전투씬이 볼만한 영화입니다.



위 워 솔저스 (2002)


베트남 전쟁 초기의 이아드랑 전투를 배경으로 만든 영화로 줄거리 뿐만 아니라 인물들의 대사 등 다양한 묘사를 사실적으로 잘 표현한 작품이라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북한의 불법 외화벌이 수단 4가지

한국 해군사에서 위대한 제독 3인

카투사와 대한민국 육군의 군생활 차이 TOP9

한국전쟁 당시 주한UN군과 한미연합군

중세시대에 사용했던 가장 비싼무기 TOP7


이 글이 재미있고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