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이슈

스카이트랙스에서 선정한 5성급 항공사 10개

똥베이런 2018. 4. 28.
반응형


스카이트랙스는 영국 소재 컨설팅 회사로 세계 항공사와 공항의 품질을 평가하는 업체라고 합니다. 스카이트랙스가 발표한 5성급 항공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루다 인도네시아


가루다 인도네시아 항공은 인도네시아의 국영 항공사로 '스카이팀'의 회원사라고 합니다. 가루다 인도네시아 항공은 인도네시아 국내선에서도 1시간 반이 넘는 거리를 비행 할 경우 탑승객에게 기내식을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가루다 인도네시아 항공은 최근 구형 항공기를 모두 신형 항공기로 교체하고 있다고 하네요.



루프트한자


푸프트한자는 독일 국적의 항공사로 아시아나 항공이 소속되어 있는 '스타얼라이언스'의 회원사라고 합니다. 루프트한자는 취항 기종이 대부분 신형일 뿐만 아니라 유럽쪽 네트워크가 우수하기 때문에 유럽 공항들 중에서는 취항하지 않은 곳이 없다고 합니다. 루프트한자는 유럽인들에게 가장 친숙한 항공사로 알려져 있으며 서비스 역시 최고라고 평가받고 있다고 합니다.



아시아나 항공


아시아나 항공은 금호아시아나그룹의 계열사로 대한민국 2호 국적기라고 합니다. 아시아나 항공은 '스타얼라이언스'의 회원사로 저가항공사인 에어부산과 에어서울의 모기업이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아시아나 항공은 대한항공보다 규모가 작은 편이다보니 서비스 질에 크게 집중하는 편이라고 합니다.



에바항공


에바항공은 대만 국적의 항공사로 대만 국적의 항공사인 '중화항공' 다음으로 규모가 큰 항공사라고 합니다. 에바항공 역시 '스타얼라이언스'의 회원사로 알려져 있는데요. 에바항공은 서비스 질이 우수하기 때문에 '스카이트랙스'로부터 별 5개의 평가를 받았다고 합니다.



싱가포르 항공


싱가포르 항공은 싱가포르의 국영 항공사로 싱가포르 항공의 원래 명칭은 '말레이얀 항공'이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1965년 싱가포르가 말레이시아로부터 독립하자 1973년에 싱가포르 항공으로 개명했다고 하는데요. 싱가포르 항공은 탑승객들의 편의를 위해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6성급이라는 좋은 등급을 받은 항공사라고 합니다.



ANA항공


ANA항공의 정식명칭은 '전일본 공수 주식회사'로 영문명인 'All Nippon Airways'라는 명칭의 약자를 따서 'ANA항공'이라고 불리는 항공사라고 합니다. ANA항공은 스타얼라이언스의 회원사로 JAL이라고 불리는 '일본항공(Japan Airlines)보다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하는데요. ANA항공은 2009년 일본항공(Japan Airlines)가 심각한 경영난을 겪고 노선 축소를 하면서 2010년부터 일본 최대의 노선과 인프라를 구축했다고 합니다. ANA항공은 프리미엄 이코노미 서비스를 비롯하여 파격적인 요금 할인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5성급이라는 평가를 받았다고 하네요.



카타르 항공


카타르 항공은 카타르의 국영 항공사로 '카타르 왕실'이 소유하고 있는 항공사라고 합니다. 카타르 항공은 막대한 자금과 더불어 인프라를 구축하면서 전 세계 100곳이 넘는 공항에 취항 중이라고 하는데요. 카타르 항공은 저렴한 가격에 질높은 서비스 그리고 항공기의 넓이까지 탑승객에 입장에선 최고의 항공사로 평가받고 있다고 합니다.



캐세이 퍼시픽


캐세이 퍼시픽은 홍콩의 항공사로 대주주는 영국의 다국적 기업인 스와이어 그룹 20%과 대부분의 지분은 중국 국제항공이 가지고 있는 항공사라고 합니다. 때문에 영국과 중국의 합작 기업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캐세이 퍼시픽 항공은 홍콩 국제항공을 중심으로 전 세계 공항에 취항 중이라고 합니다. 캐세이 퍼시픽은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스카이트랙스'로부터 5성급의 평가를 받았다고 하네요. 



중국 해남항공


중국 해남항공은 중국의 4대 항공사 중 하나로 중국 정부의 자본이 아닌 순수 민간 자본에 의해 설립 된 항공사라고 합니다. 중국 해남항공은 중국국제항공, 중국동방항공, 중국남방항공과 더불어 중국 4대 항공사로 평가받고 있지만 취항 노선이 적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취항 노선이 적은 것을 감안하여 중국 해남항공은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일각에서는 중국 해남항공이 중국 정부의 도움을 받아 취항 노선의 확대가 인프라 구축이 될 경우 중국 최대 항공사가 될 것이라고 평가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중국 해남항공은 대한민국의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 항공의 서비스를 뛰어 넘을 정도로 국내 항공사를 압도하고 있다고 합니다.



에티하드 항공


에티하드 항공은 '아랍 에미리트'의 국영 항공사로 '아부다비 국제공항'을 허브공항으로 두고 있는 항공사라고 합니다. 에티하드 항공은 2003년 7월 '아랍 에미리트 왕실'의 칙령으로 설립 된 항공사라고 하는데요. 에티하드 항공은 2003년 11월 공식 출범 이후 중동 4대 항공사로 성장하였다고 합니다. 또한 에티하드 항공은 '아랍 에미리트 왕실'이 막대한 자금을 쏟아부어 엄청난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한진그룹 총수 일가를 대한민국 정부가 해임시킬 수 있는 이유

2차대전 당시 연합국은 추축국이었던 태국을 왜 가만히 냅뒀을까?

악명높은 소말리아 해적들이 웬만하면 건드리지 않는 국가 5개

태국 남성들이 군대에 입대하기를 희망하는 이유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제비뽑기'로 군입대를 결정하는 국가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