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이슈

악명높은 북한 '사이버부대'마저 꺼려하는 대한민국 커뮤니티 사이트

똥베이런 2018. 4. 9.
반응형


북한 '사이버부대'는 전 세계적으로 악명이 높으며 '사이버테러' 사건이 발생하면 가장 먼저 의심을 받는 부대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악명높은 북한 '사이버부대'가 두려워하는 대한민국 커뮤니티 사이트가 있다고 하는데요. 악명높은 북한 '사이버부대'가 꺼려하는 대한민국 커뮤니티 사이트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악명높은 북한 '사이버부대'가 꺼려하는 대한민국 커뮤니티 사이트는 바로 '디시인사이드'라는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디시인사이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인터넷 커뮤니티 중 가장 규모가 큰 사이트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북한 '사이버부대'가 대한민국의 '디시인사이드'라는 커뮤니티 사이트를 꺼려하게 된 것은 2011년 1월 6일에 발생한 사건 때문이라고 합니다. 



대한민국의 '디시인사이드'의 연북갤(연평도 북괴도발 갤러리)를 이용하는 유저들은 북한이 운영하는 '우리민족끼리'를 해킹했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북한이 운영하는 '우리민족끼리'가 디시 유저들에게 해킹당하자 '우리민족끼리'에는 김씨 3부자를 욕하는 글이 도배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그 그 다음날인 1월 7일 연북갤(연평도 북괴도발 갤러리)는 '우리민족끼리'에 대한 테러를 시도하겠다고 밝혔는데요. 하지만 8시 경 디도스 공격으로 디시인사이드 접속이 30분 간 먹통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에 디시인사이드 유저들은 디도스 공격을 북한의 소행으로 간주하고 디시인 사이드 내 갤러리 유저들과 연합하여 '우리민족끼리'에 대한 연합 공격을 하게 되는데요. 



디시인사이드 유저들의 '우리민족끼리' 테러 당시 디시인사이드 내에서도 악명 높은 '코미디갤러리' 이용자들도 테러작전에 협력했다고 합니다. 디시인사이드 연합의 '우리민족끼리' 테러공격은 기술적인 공격보다도 물량을 앞세워 '우리민족끼리' 사이트의 기능을 마비시켰다고 하는데요. 디시인사이드 연합의 공격 이후 중동의 알자지라 방송을 비롯하여 영국의 텔레그래프, 호주의 국영방송국 ABC는 이 사건을 메인으로 보도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해킹사건 이후 북한 당국은 '우리민족끼리'에 중국에 서버를 둔 '우리민족끼리' 운영진을 강제 소환했다고 합니다. 이 사건은 대한민국 '국가정보원'의 개입하지 않은 '디시인사이드' 단독 공격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러한 화려한 이력으로 인해 북한 사이버부대들 역시 대한민국 커뮤니티 사이트 '디시인사이드'를 꺼려한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한일 양 국 네티즌들이 서로 물고 뜯기 시작한 최초의 사이버전쟁

한국전쟁과 더불어 냉전을 대표하는 전쟁 중 하나인 '그리스 내전'

북한 김정은이 아내 리설주를 공식적인 자리에 대동하는 이유

북한이 북한 주민들을 '인민'이라고 칭하는 이유

탄핵당한 전직 대통령 박근혜가 징역 24년을 선고받은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