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이슈

태국 방콕의 '소이 카우보이'가 생겨난 이유

똥베이런 2018. 4. 13.
반응형


동남아시아에 위치한 '태국'은 매 년 수 천만 명이 여행의 목적으로 방문 할 정도로 관광대국입니다. 또한 수 많은 한국인들도 태국을 방문하여 여행을 하기도 하는데요. 특히 태국은 밤문화가 화려 할 정도로 유명한 도시라고도 합니다. 태국 방콕을 대표하는 유흥가인 '소이 카우보이'가 생겨난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태국이라는 국가는 밤만 되면 네온사인이 켜지면서 화려한 밤문화를 자랑한다고 합니다. 특히 태국 방콕의 '소이 카우보이'라는 곳은 세계 각 지의 여행객들이 방문할 정도로 매일 인산인해를 이룬다고 하는데요.



태국 방콕의 '소이 카우보이'라는 명칭의 유래는 미국이 베트남과 전쟁을 벌인 '제2차 인도차이나 전쟁'인 '베트남 전쟁'에서부터 시작한다고 합니다. '베트남 전쟁' 당시 미국은 수 많은 미군을 베트남에 파병했고 미국 국내의 여론 악화로 인해 미군은 베트남에서 철수를 결정하게 되는데요.



철수하는 과정에서 대부분의 미군들은 본국인 미국으로 돌아갔고 일부는 베트남과 태국 등지로 가 그 곳에서 터를 잡고 살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이 과정에서 태국으로 건너 간 미군 한 명이 자신이 모은 돈으로 맥주바를 시작했고 미국인이 운영한 맥주바가 유명해지기 시작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찾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태국 방콕에서 '맥주바'를 시작했던 미국인은 장사를 할 때 '카우보이 복장'을 하고 장사를 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미국인의 '카우보이 복장'과 소이라는 길 지명을 합쳐 사람들은 맥주바가 모여 있는 곳을 '소이 카우보이'라고 부르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소이 카우보이'는 매일 수 많은 관광객들이 몰려들기 때문에 인산인해를 이룬다고 합니다. '소이 카우보이'라는 명칭의 유래를 찾아보니 미국인에 의해 생겨났다는 사실이 신기하기만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2018년 세계 군사력 순위 TOP10 (feat. 한국군 순위 상승)

대한민국에 '양변기'는 언제부터 들어오고 주류가 되었을까?

한국에 '유흥' 산업이 급속도로 늘어가게 된 계기

대한민국에 '스포츠 산업'이 자리잡게 된 시기

2차대전 이후 미국은 어떻게 일본을 통치할 수 있었을까?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