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북한이 한미연합군을 상대로 전쟁을 일으킬 수 없는 이유

똥베이런 2018. 2. 8.
반응형


북한이 대남도발을 하거나 미국을 향해 도발을 감행하게 되면 한반도는 전쟁 긴장도가 올라가곤 합니다. 하지만 북한이 한국과 미국을 상대로 전쟁을 일으킬 수 없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북한이 최근 6차 핵 실험을 감행하면서 자신들은 핵을 보유한 군사강국이라며 자체적으로 선전하고 있습니다. 또한 북한 핵 미사일이 대한민국 수도권에 떨어지게 되면 수도권 인구 100%는 사망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특히 북한은 북한이 보유한 대륙간 탄도미사일을 이용하여 미국 본토에 핵을 날리겠다고 미국을 협박하기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북한이 핵 미사일을 미국과 대한민국 영토에 떨어트리게 되면 어떤 상황이 발생하게 될까요?



한국과 미국은 아시다시피 한국전쟁 이후 상호방위조약을 체결하면서 동맹국의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은 본토에 핵이 떨어지게 되면 자동적으로 핵이 발사되는 시스템이 구성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북한 핵 미사일이 미국과 대한민국에 떨어지게 될 경우 떨어지는 즉시 북한은 지구 상에서 없어지게 될 것입니다. 떨어지는 즉시 미국 본토에서 수 백발의 핵 미사일이 북한 전역을 때릴 것이기 때문인데요.



핵 미사일이 아니더라도 주한미군이 철수하게 될 경우 북한은 대한민국을 선제공격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김정은은 주한미군이 철수하게 될 경우 적화통일을 완수할 수 있다고 굳게 믿고 있는 것 같은데요.



대한민국 국군은 북한의 전력을 훨씬 뛰어넘었고 세계적으로 군사강국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과 더불어 전 세계 군사전문가들은 남한의 전력이 단독으로 북한을 선제 공격해도 순식 간에 북한 전역을 점령할 수 있다고 보고 있다고 합니다.



즉, 북한은 핵 전력을 쓰자니 쓰는 즉시 북한 전역이 지구 상에서 삭제되는 것을 물론 남한과의 전력 싸움에서도 상대가 되지 않기 때문에 전쟁을 일으킬 수 없다는 것입니다. 북한 김정은이 북한 내부 혁명으로 국제형사재판소에 회부되는 날 북한 동포들은 환호 할 것이라고 굳게 믿고 있겠습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일본을 파멸시킨 '포츠담 선언'이 무엇인지 알아보자

미 해군 항공모함 전단을 격침하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

일본이 독도 문제를 최근 꺼내지 않고 있는 이유

일본이 2차세계대전 당시 미국을 건들 만큼 클 수 있었던 이유

커피 때문에 세계 대전에 연합국측으로 참전한 국가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