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한국전쟁을 '6.25 반란'으로 불러야 하는 이유

똥베이런 2018. 2. 7.
반응형


1950년 6월 25일에 발발한 전쟁은 대체적으로 '한국전쟁'이나 '6.25전쟁'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특히 외국에서는 한국전쟁을 'Korean War'라고 부르고 있다고 하는데요. 한국전쟁을 '6.25반란'으로 불러야 하는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시다시피 1950년 6월 25일에 발발한 '한국전쟁'은 북한 '김일성'이 일으킨 전쟁으로 소련 붕괴 이후 소련의 기밀문서로 김일성이 전쟁을 일으켰다고 서술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전쟁'은 1950년 6월 25일 새벽 북한 인민군의 기습적인 공격으로 인해 발발하게 되었는데요.



이러한 이유 때문에 한국전쟁 휴전 이후 남측에서는 김일성의 본명인 '김성주의 난'으로 부르기도 했다고 합니다. 즉, '한국전쟁'은 한반도 단일정부가 세워지기 전 김일성이 한반도를 적화통일 시킬 목적으로 일으켰습니다. 특히 선전포고 없이 기습적으로 공격했기 때문에 이는 '반란'으로 규정할 수 밖에 없는데요.



또한 김일성은 한국전쟁 휴전 이후 자신의 목적을 이루기 위해 중국의 연안파, 소련의 소련파들을 숙청하여 북한 전 지역을 자신의 왕조로 독재정치를 실행했습니다. 



결과적으로 말씀드리고자 하는 것은 김일성이 일으킨 '한국전쟁'은 남한측에서 북한측 단일 정부를 인정하지 않은 상태에서 군대를 동원했기 때문에 '반란'으로 규정해야한다는 것입니다. 추가로 말씀드리자면 대한민국 헌법 상 북한 전 지역은 미수복지역으로 반란 수괴들이 점령한 지역으로 규정하고 있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역사전문가들이 한국전쟁을 국제전으로 보는 이유 3가지

'백제'가 작은 영토에도 불구하고 강한 군사력을 보유했던 이유

탈북자들이 말하는 한반도 통일 이후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직업 BEST3

조선이 '병자호란' 당시 저항도 못해보고 항복한 이유

역사학자들이 말하는 조선이 망한 진짜 이유 3가지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