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미 해군 항공모함 전단을 격침하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

똥베이런 2017. 10. 1.
반응형


미 국방부 소속 미 해군의 항공모함 전단은 그야 말로 세계 최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 해군 항공모함 전단을 격침하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항공모함은 인류가 만들어 낸 가장 거대하고 강력한 무기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특히 미 해군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항공모함을 운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사실 항공모함은 자체 공격 시스템은 구성되어 있지 않다고 합니다.



하지만 항공모함을 호위하는 것이 바로 이지스함 이라고 하는 전투함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미 해군의 이지스함은 전 세계에서 가장 강력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즉,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전투함대가 항공모함을 호위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또한 미 해군 항공모함 전단은 핵잠수함 3척에서 4척을 운용하면서 만일에 사태에 대비하거나 적의 잠수함 격침을 방어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즉, 핵 잠수함을 배치시켜 항공모함 아래를 방어하고 유사 시 핵 미사일을 발사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는 것인데요.



이러한 이유 때문에 중국이 엄청난 자금을 들여서라도 항공모함 전단을 편성하여 미국에 맞설려고 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중국의 항공모함 기술은 복제한 기술이기 때문에 항공모함 시스템 자체가 불안정 할 수 밖에 없다고 하는데요.



미국의 군사전문가들은 미국의 항공모함 전부를 출동시키고 항공모함을 한, 미, 일 연합 해군이 호위하게 될 경우 절대로 항공모함을 격침 시킬 수 없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중국과 러시아가 미국 항공모함 전단을 격침시킬려면 최소 50년 이상이 걸리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일본이 독도 문제를 최근 꺼내지 않고 있는 이유

일본이 2차세계대전 당시 미국을 건들 만큼 클 수 있었던 이유

커피 때문에 세계 대전에 연합국측으로 참전한 국가

북한 고위급 간부들이 북한을 버리고 탈북하는 가장 결정적인 이유

가장 현실성 있는 미국-북한 전쟁 시나리오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