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일본이 2차세계대전 당시 미국을 건들 만큼 클 수 있었던 이유

똥베이런 2017. 10. 1.
반응형


2차세계대전 당시 일본이 미국 진주만을 선전포고 없이 기습 포격하면서 미국은 2차세계대전에 참전했습니다. 일본이 2차세계대전 당시 미국을 건들 만큼 클 수 있었던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은 2차세계대전 당시 진주만 공습 이후 미국 내부 여론이 전쟁 참전으로 바뀌자 미 의회는 전쟁 참전 승인안에 찬성했습니다. 또한 미국은 참전 이후 유럽 전선과 태평양 전선으로 나뉘어 병력을 투입했는데요.



1차세계대전 당시 일본은 연합국측으로 참전하여 유럽 일대에 수 많은 무기를 판매하고 공급했습니다. 때문에 1차세계대전 당시 연합국측에서는 일본을 연합국측으로 규정하고 인정해주었다는 것인데요.



1차세계대전에서 미국의 참전으로 인해 연합국은 전쟁에서 승리했고 미국과 더불어 수 많은 나라들은 전쟁에 대한 이익을 얻게 되었습니다.



특히 일본은 병력을 유럽 전선에 투입시키지는 않았지만 연합국측 국가로 많은 혜택을 받으며 식민정책을 펼쳐나갔는데요. 그리고 일본은 군수산업의 호황으로 인해 식민전쟁을 할 수 있는 자금을 확보했고 이 것을 토대로 동남아 일대 국가들을 식민지로 만들어버리게 되는데요.



일본은 1차세계대전 승전국이라는 버프와 군수산업의 호황을 통해 엄청난 속도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하지만 일본은 독일이 2차세계대전을 일으키고 유럽 전선의 상황에서 독일이 우세한 것을 보고 독일과 동맹을 체결해버리는데요.



그리고 일본은 세계 역사를 바꿔버린 2차세계대전 미국의 참전을 만들게 됩니다. 그리고 일본은 패망했고 전쟁범죄국으로 재판을 받게 된 것인데요. 만약 2차세계대전 막바지에 미국이 일본을 지도 상에서 없애버릴 '몰락작전'이 실제로 실행되었다면 일본은 미국 영토가 아니었을까 생각해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커피 때문에 세계 대전에 연합국측으로 참전한 국가

북한 고위급 간부들이 북한을 버리고 탈북하는 가장 결정적인 이유

가장 현실성 있는 미국-북한 전쟁 시나리오

일본이 '노무현' 전 대통령을 싫어했던 이유

미국이 인류 역사 상 가장 위대한 국가로 탄생할 수 있었던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