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대한민국의 '제주도'라는 섬이 군사기지로써 극찬받는 이유

똥베이런 2018. 1. 9.
반응형


대한민국이 실효지배하고 있는 영토 중 가장 큰 섬으로 매 년 수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제주도는 최적화 군사기지라고 합니다. 대한민국의 '제주도'가 군사기지로써 최적화 일 수 밖에 없는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대한민국 제주도는 최근 해군기지 건설이 완성되어 대한민국 해군이 기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 해군 함대가 한반도 해상으로 진입 할 경우 가끔 제주 해군기지에 정박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제주도는 섬 지역이고 해군력이 따라주지 않는다면 상륙해서 점령이 불가능한 곳이기 때문에 최적의 훈련병 육성 장소라고 합니다. 때문에 2차 한국전쟁이 발발하게 될 경우 제주도는 무조건 지켜야하는 지역이자 신병들을 육성하는 장소로도 활용될 것이라고 하는데요.



또한 제주도는 조선시대부터 전라도에 편입되어 있을 정도로 전라도와 가깝기 때문에 북한군에게 전라도 지역이 점령 당했다 하더라도 수복작전을 빠르게 전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즉, 만약 북한군에게 남한 영토가 일부가 점령 당했다하더라도 제주도를 기준으로 상륙작전을 할 수 있다는 것이죠.



그리고 또 한가지 대한민국 국군의 현무 미사일은 아시다시피 경상도 포항에 배치되어 있어도 북한 전역을 타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이 현무 미사일이 제주도에 배치되어 있어도 북한 신의주까지 사거리가 되기 때문에 실질상 북한 전역을 타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한반도 전시상황 발생 시 한, 미, 일 연합해군이 제주도를 방어하고 한미연합 포병전력이 미친듯이 포를 쏴댈 경우 제주도는 사실 상 접근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때문에 엄청난 전력이 상륙작전을 전개한다하더라도 접근 조차 못하고 바다에 빠져 죽는 것인데요.



제주도는 1592년 임진왜란과 1950년에 발발한 한국전쟁 당시에도 적에게 점령당하지 않았던 곳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지리적 배제 때문에 제주도민들은 전쟁 초기에 전쟁이 일어난지도 몰랐다고 합니다. 제주도는 한, 미, 일, 중, 러 군사전문가들이 인정한 최적의 군사기지라고 하는 것이 결론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북한 공군이 가장 무서워하는 대한민국의 '현무 미사일'

중국이 국제사회의 비판에도 북한을 유지시키려고 하는 이유

임진왜란 이후 조선이 국력을 빠르게 회복할 수 있었던 이유

현대 일본인들의 임진왜란에 대한 평가

미국의 라이벌 소련이 붕괴하자 전 세계에 벌어진 일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