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세계 최강! 미 해병대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자

똥베이런 2018. 1. 10.
반응형


미국 해병대는 미국의 군종 중 하나이며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해군소속이 아닌 부대라고 합니다. 2차세계대전 당시 태평양 전쟁의 주축으로 활동해서 일제를 패망시킨 미국 해병대의 역사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 해병대는 1775년 11월 10일 미국 필라델피아에서 창설 된 2개의 대륙해병대가 시초라고 합니다.



미국 해병대의 시초인 미국 대륙해병대는 미국 독립전쟁에서 해안과 육상에서 차별화 된 전투력을 보여주면서 그 능력을 인정받았다고 합니다. 또한 미국 대륙해병대는 국가 간의 무력충돌이 생길 시 해안과 육상에 투입되면서 해병대라는 고유 군종이 탄생되었다고 하는데요.



특히 20세기 초반에는 미국 자체적으로 새로운 상륙전이라는 이론을 개발하면서 실전 투입을 통해 상륙전이라는 이론의 활용성을 입증하면서 해병대의 독자성을 확립했다고 합니다.



미국 해병대는 2차세계대전, 한국전쟁, 베트남 전쟁 등 다양한 경험을 가지고 있고 미 해군과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해군과 해병대의 긴밀성 때문에 미 해병대의 일부 병력들은 미 해군 항공모함을 비롯한 육지에도 주둔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미국 해병대가 가지고 있는 상륙전 능력은 미국의 주요 외교정책의 실행과 시행에 있어서도 강력한 도구가 되고 있는 조직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미 해병대는 한반도 급변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일본에도 주둔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2차세계대전 당시 일본 본토에 최초로 상륙한 조직이 바로 미 해병대라고 합니다.



미국 해병대는 최근 전투 영역을 확대하면서 공중전까지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미국 내부에서 미 해병대는 제2의 육군, 미국의 3번째 공군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대중들에게 인지도가 높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대한민국을 위해 싸운 독립운동가 후손들이 국가에서 받는 대우

북한이 보유한 핵 무기보다 더 무서운 북한의 '생화학 무기'

북한 김씨 왕조를 단 기간에 붕괴시킬 수 있는 방법

북한이 중국 잔칫날 마다 전 세계를 대상으로 도발하는 이유

러시아가 한반도 통일을 미국보다 더 바라는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