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한반도에 제2차 한국전쟁이 발발하면 가장 환호 할 국가

똥베이런 2018. 1. 25.
반응형


한반도는 아직 전쟁 중인 지역으로 많은 사람들이 전쟁지가 아니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해외를 비롯한 외국인들은 한반도를 전쟁지역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제2차 한국전쟁이 발발하면 가자 환호 할 국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2차 한국전쟁이 발발하면 가장 환호 할 국가는 바로 한반도 옆에 있는 국가 일본입니다. 특히 일본은 1950년 한국전쟁이 발발하자 엄청난 무기를 수출하여 일본 경제 부활의 기반을 마련했다고 할 수 있는데요.



세계 경제전문가들은 패전국임에도 불구하고 일본이 경제대국이 될 수 있었던 것은 한국전쟁을 비롯한 냉전시기 무기수출로 인해 발전 할 수 있었다고 평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일본은 미국으로부터 안보지원을 받고 있었고 한국전쟁이 발발하자 미국은 "법을 좀 개정해 줄테니 너네도 군대좀 한반도에 보내라."라고 이야기하기까지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한국전쟁 당시 일본 총리였던 '요시다 시게루'는 미국의 요청을 거절했고 물자 지원 정도에서만 협상했다고 하는데요. 결국 이러한 협상은 일본에 피해 없이 엄청난 경제적 흑자를 얻는 계기가 되었다고 합니다.



제2차 한국전쟁이 발발 할 경우 한국에 가장 무기를 많이 팔 가능성이 있는 국가는 바로 일본이라고 합니다. 또한 일본은 근대시대부터 대규모의 군수공장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지속적인 무기 생산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제2차 한국전쟁이 발발하게 될 경우 일본은 엄청난 환호를 할 것이 분명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임진왜란 당시 선조는 왜? 이순신 장군을 시기했을까?

3대 독재를 행하는 북한 김씨 일가가 뚱뚱한 이유

북한이 한미연합에 맞서 필살기라고 할 수 있는 무기 3가지

일본 오사카에서 자꾸 '혐한' 사건이 일어나는 이유

중국과 일본이 한반도 통일을 극도로 꺼리는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