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중국과 일본이 한반도 통일을 극도로 꺼리는 이유

똥베이런 2017. 9. 23.
반응형


중국과 일본은 한반도가 지속적으로 분단되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중국은 한반도 통일을 견제하기 위해 국제사회의 압박에도 비공식으로 지원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중국과 일본이 한반도 통일을 극도로 꺼리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한반도에는 2개의 정부가 존재하고 미국과 동맹국인 대한민국은 세계 군사력 11위지만 실질적으로 세계 7위 정도의 군사강국입니다.



또한 대한민국 육군은 육군 전력만 본다면 전 세계 4위에 해당하는 강한 전투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특히 대한민국 육군은 포방부라고 불릴 정도로 포병전력이 막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해군, 공군에서는 중국과 일본에게 많은 차이가 나지만 이 역시도 통일이 되면 경제성장을 통해 전력을 증가시킬 수 있다고 하는데요. 통일 한국 초기에는 국가 안정정책 때문에 경제성장은 더딜지 모르지만 안정화 이후에는 엄청난 경제성장이 예상된다고 경제학자들은 말하고 있습니다.



중국이 미국을 극도로 두려워하는 이유는 미국의 군사력과 그를 뒷받침해주는 엄청난 경제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경제력은 군사력과 연결되는 것으로 힘의 상징과 같은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전 세계 경제학자들은 한반도가 통일되게 될 경우 동북아의 경제를 좌지우지 할 수 있을 정도로 급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즉, 일본과 중국이 한반도 통일을 반대하고 극도로 꺼리는 이유는 통일 한국의 경제성장에 대한 군사력 증강이라고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미국의 군사전문가들까지도 남, 북한의 군사력이 합쳐지게 되면 중국과 전면전이 가능할 정도라고 이야기하고 있으니 일본, 중국이 한반도 통일을 극도로 꺼릴 수 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미국이 2차세계대전 당시 일본에 원폭을 실전 투하한 결정적인 이유

충격과 공포에 휘말렸던 일본 역사 상 가장 하루가 길었던 날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커피 '아메리카노' 라는 단어의 탄생이야기

제2차 한국전쟁이라는 비극이 절대로 일어나면 안되는 이유

한국에 입국하는 외국인 관광객이 급감소하게 된 또 하나의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