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북한이 한미연합에 맞서 필살기라고 할 수 있는 무기 3가지

똥베이런 2017. 9. 23.
반응형


북한은 대한민국과 군사적으로 대치하고 있는 불법점거세력으로 정권유지와 더불어 미국과의 협상으로 우위를 차지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북한이 한미연합에 맞서 필살기라고 할 수 있는 무기 3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핵 무기


최근 북한이 6차 핵 실험을 통해 핵 무기를 절대로 포기하지 않을 것이라는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또한 한국, 미국, 일본, 중국의 기상청은 북한의 핵 폭팔 위력은 2차세계대전 당시 터진 원자폭탄의 위력의 4배 가량된다고 발표했는데요. 현재 북한의 핵 무기가 대한민국 수도권에 터지면 수도권 인구 100%로 사망한다고 합니다. 그야말로 어마어마한 협박용 무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륙간 탄도미사일


북한의 대륙간 탄도미사일은 미국을 위협하는 협박용 무기로 현재 알려진 바로는 사정거리가 미국 대륙을 타격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실 북한의 대륙간 탄도미사일이 미국 본토에 타격이 가능한지는 군사전문가들도 의심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어찌되었던간에 미국 괌은 타격이 가능하다고 추측되고 있다고 합니다.



생화학 무기


인류 역사 상 가장 더러운 무기로 알려져 있는 생화학 무기는 국제법 상 사용이 금지 된 무기입니다. 또한 생화학 무기는 바람을 타고 이동하기 때문에 치명적일 수 밖에 없다고 하는데요. 대한민국 국방부에서 발표한 북한 생화학 무기는 2,500t ~ 5,000t으로 추정하고 있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일본 오사카에서 자꾸 '혐한' 사건이 일어나는 이유

중국과 일본이 한반도 통일을 극도로 꺼리는 이유

미국이 2차세계대전 당시 일본에 원폭을 실전 투하한 결정적인 이유

충격과 공포에 휘말렸던 일본 역사 상 가장 하루가 길었던 날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커피 '아메리카노' 라는 단어의 탄생이야기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