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북한군이 무서워서 벌벌떠는 대한민국 국군부대 7개

똥베이런 2018. 1. 24.
반응형


한국전쟁 이후 북한은 지속적으로 남한에 대해 도발을 감행했습니다. 특히 최전선에는 작은 소규모 도발이 빈번히 일어난다고 하는데요. 최전방 북한 인민군이 가장 무서워하는 대한민국 국군부대들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육군 제3보병사단


육군 제3보병사단은 북한 인민군이 가장 두려워하는 육군 부대로써 중부전선을 지키는 부대입니다. 백골부대는 3.7완전작전을 통해 북한 인민군에게 지옥을 선사해주었으며 현재까지도 북한 인민군이 가장 두려워하는 국군부대라고 합니다.



육군 제6보병사단


한국전쟁 육군 제6보병사단은 북한 인민군을 포함한 중공군을 상대로 큰 승리를 얻은 육군부대입니다. 청성부대 역시 중부전선을 지키는 임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북한의 도발에는 자비없이 보복하는 것으로 유명한 부대라고 합니다.



육군 제7기동군단


아시아 최대규모의 기계화보병군단으로 제7기동군단은 한반도 유사시에 주둔지를 버리고 북진하는 임무를 수행한다고 합니다. 육군 제7기동군단은 북한의 전차부대를 피해없이 박살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잇는데요. 북한 최전방에서 근무하는 인민군들은 제7기동군단의 규모를 보고 기겁할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해군 제7기동전단


명실상부 대한민국 해군의 최강의 전력이라고 불리는 해군 제7기동전단은 북한 해군 전력을 모두 박살낼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한 전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대한민국 해군 제7기동전단은 세종대왕급 이지스함 3척을 운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특히 북한은 북한 전역을 타격할 수 있는 제7기동전단을 해군 전력 중에서도 가장 무서워한다고 합니다.



해군 제2함대


대한민국 서해 일대를 지키는 임무를 수행하는 해군 제2함대는 한국전쟁 이후 북한 해군과 가장 교전을 많이 한 함대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해군 제2함대 소속의 수병들은 북한 인민군에게 자비가 없는 것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육군 제2보병사단


육군 제2보병사단은 한국전쟁 이후 북한의 대남간첩 소탕작전에 가장 많이 참여한 부대로써 중부전선을 지키는 임무를 수행하는 부대입니다. 육군 제2보병사단은 육군에서 가장 훈련이 빡쎈부대 중 하나로 예비군들에게 악명이 높은 부대라고 할 수 있는데요. 특히 최전방 인근에서 주둔하는 북한 인민군은 육군 2사단 작전지역에는 절대로 도발을 하지 않는다는 가설이 있다고 합니다.



대한민국 해병대 2사단


대한민국 해병대 제2사단은 김포에 사령부를 두고 서울과 서해5도를 방어하는 임무를 수행한다고 합니다. 대한민국 국방부는 연평도 포격사건 이후 대한민국 해병대 2사단의 상륙작전 규모를 확대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연평도 포격사건 이후 독이 오른 해병 제2사단의 훈련규모가 확대되면서 북한 인민군들이 긴장을 하지 않을수가 없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대한민국 육군 제7기동군단이 자랑하는 강력한 전력무기 BEST5

군납비리로 인해 생길 수 있는 치명적인 문제점 5가지

문재인 정부가 추진하는 대한민국 국군의 국방개혁 BEST4

북한이 두려워하는 대한민국 국군에 배치 될 전략무기 BEST5

한국전쟁으로 인해 최대한의 국익을 얻은 국가 4개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