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아메리카노'라는 명칭이 탄생하게 된 계기

똥베이런 2017. 12. 9.
반응형


아메리카노는 전 세계인들이 가장 많이 마시는 커피로 칼로리가 적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유명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인들이 가장 즐겨마시는 커피인 아메리카노라는 단어가 어떻게 생겨났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메리카노는 기본적으로 '에스프레소'에 물을 타서 마시는 커피로 알려져 있는데요. 



아메리카노는 2차세계대전 당시 유럽 전선에 투입되어 전투를 진행하던 미군들로부터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물론 2차세계대전 당시 유럽전선에 배치되어 있던 연합군 장병들 역시 커피를 즐겨 마셨다고 합니다.



그리고 유럽 전선에 투입 된 미군 장병들은 유럽의 에스프레소를 맛보고 농도가 진해 물을 타마셨다고 합니다. 이렇게 미군들이 커피를 에스프레소에 물을 타 마시는 것을 보고 유럽식 커피라는 것을 본따 America(미국), no(스러운)라는 유럽식 단어로 Americano(아메리카노)라는 단어가 탄생하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즉, 아메리카노라는 단어는 2차세계대전 당시 유럽 전선에서 에스프레소에 물을 타서 마시는 미국식 스타일을 보고 아메리카노라는 단어가 생겨났다는 것입니다. 



사실 영어식으로 미국식 커피는 영어로 American Coffe, 이탈리아에서는 Caffe Americano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하지만 글로벌 커피기업으로 유명한 스타벅스가 미국식 커피를 상품화하기 위해 Americano라는 상품명을 쓰면서 전 세계에서 널리 사용되게 된 것이라고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제2차 한국전쟁이라는 비극이 절대로 일어나면 안되는 이유

한국에 입국하는 외국인 관광객이 급감소하게 된 또 하나의 이유

일본인들이 더 이상 한국인들을 무시하지 못하는 이유

중국이 탈북자들을 난민으로 인정하지 않는 이유

탈북자들은 언제부터 본격적으로 탈북하기 시작했을까?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