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한국군이 단독으로 북한 전역을 점령할 수 있는 이유

똥베이런 2017. 12. 8.
반응형


한반도는 동아시아에 위치한 지역으로 1953년 7월 27일부로 분단되어 있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21세기에 접어들어 남, 북한의 경제, 군사 등 격차가 점 점 벌어지고 있는 가운데 통일가능성이 점 차 대두되고 있는데요. 한국군이 단독으로 북한 전역을 점령할 수 있는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해상권 확보


현대 전쟁에 있어서 해상지역을 봉쇄하여 지원 및 물자 지원을 차단하는 해상권 확보는 매우 중요한 전략 중 하나입니다. 대한민국 해군은 동아시아 해상강대국인 중국, 일본에 가려 약한 조직으로 분류되고 있지만 대한민국 해군은 세계 10위의 해상전력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그에 반해 북한 해군은 대부분 한국전쟁 당시 사용하던 전력으로 현대화 된 한국 해군을 상대할 수 없다고 합니다. 때문에 대한민국 해군은 북한 해상을 무리없이 봉쇄할 수 있고 대한민국 해병대를 동원하여 상륙전 역시 펼칠 수 있다고 합니다.



제공권 확보


대한민국 공군은 세계 10위의 군사조직으로 최근 공중급유기를 도입하여 항공작전의 시간을 늘린다고 합니다. 또한 대한민국 공군은 유류공급체계를 확실하게 갖추고 있기 때문에 북한 제공권을 확실하게 장악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에 반해 북한 공군은 공군용 유류공급체계가 부실하기 때문에 대한민국 공군에게 힘 한 번 제대로 써보지도 못하고 제공권을 빼앗길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고 합니다.



포병전력


대한민국 국방부는 포방부라고 불릴 정도로 포병전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한민국 국방부는 한국전쟁 이후 북한의 남침에 대비하여 약60년 간 포병에 대한 발전을 거듭해왔는데요. 북한군의 식량보급체계와 유류보급체계를 본다면 북한은 인해전술을 사용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합니다. 또한 대한민국 포병 전력이 동시에 포를 발사하게 될 경우 북한 소형도시 하나 쯤은 날려버릴 수 있다고 하는데요. 즉, 대한민국 육군의 강력한 포병 화력을 통해 북한군을 비롯한 북한 주민들을 혼란스럽게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제7기동군단의 존재


대한민국 육군이 운용하고 있는 '제7기동군단'은 동아시아 최대규모로써 동아시아에서 가장 현대화 된 기계화군단입니다. 또한 '제7기동군단'은 제2차 한국전쟁 발발시 주둔지를 버리고 북한으로 진격하여 보병이 진격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는 역활을 한다고 하는데요. 북한 육군 출신 탈북 북한전문가들은 북한 육군부대 중에서 '제7기동군단'을 상대할 수 있는 부대는 존재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즉, 한국전쟁 당시 국군이 그랬던 것처럼 강력한 기계화 전력으로 밀어붙힐 수 있다는 뜻과 마찬가지로 해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북한 공군이 사실 상 없는 조직으로 봐야하는 이유

원균은 왜 한민족 역사 상 최악의 졸장이 되었을까?

2차세계대전 당시 연합군의 수호신이라 불리던 일본 장군

미국이 2차세계대전 이후 일본 왕을 기소하지 않은 이유

중국 거주 한인들이 대거 한국으로 철수한 결정적인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