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미국인들이 미군을 존경할 수 밖에 없는 이유

똥베이런 2017. 12. 9.
반응형


전 세계에서 군인이라는 직업이 가장 존경받는 국가는 바로 미국이라고 합니다. 미군이라는 전 세계 최강의 군대가 미국인으로부터 존경받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국은 역사가 300년 밖에 되지 않을 정도로 건국 역사가 짧은 국가입니다. 또한 영국의 식민지로 지냈던 역사를 가지고 있기도 한데요.



하지만 미국은 300년이라는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1차세계대전, 2차세계대전에서 승리하면서 초강대국으로 성장했고 미국의 화폐인 달러는 세계 공용화폐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미국인들은 미국이라는 국가가 세계 초강대국이라는 위치와 더불어 미국이 위대한 나라라는 것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미국인들의 자부심은 미군이 미국을 위대하게 만들어주었다는 인식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미군이라는 신분은 미국인들로부터 존경을 받을 뿐만 아니라 미국 내에서 미군이 개인적인 일을 볼 경우 가장 먼저 처리를 해주거나 양보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미군은 미국 대통령으로부터 거수경례를 받을 정도로 역대 미국 대통령들로부터 대우를 받는다고 합니다. 즉, 대한민국 국민 입장에서 본다면 미군이라는 신분은 미국에서 최고의 대우를 받는 직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미국 역사 상 가장 거친 대통령으로 평가받는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역시도 미군에게는 존경과 예우를 다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즉, 미국인들은 부자, 정치인 할 것없이 미군은 국가에 봉사하며 미국과 미국인들을 지켜주는 중임을 역활을 하고 있기 때문에 존경을 받는 것이라고 합니다. 대한민국 국민 입장에선 절대로 상상 할 수 없는 존경과 대우를 받는 것입니다.



미국인들은 미군이 있기 때문에 미국이라는 나라가 존재하고 미국인들이 평화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고 믿고 있다고 합니다. 미국이라는 나라는 막강한 군대를 보유한 국가이지만 미국 역사 속에서 단 한번도 군사정권이 없었기 때문에 미군에 대한 존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미국인들이 미군에 대한 존경을 표하는 이유에 대해 찾아보면서 역사적 인식과 국민 인식 그리고 정치인들의 행동이 얼마나 중요한 지 다시 한 번 깨닫게 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중국이 미국과 국경을 맞대는 걸 무서워하는 이유

대한민국이 이제서야 해군, 공군력 증강에 눈돌린 이유

중국이 가장 걱정하는 최악의 시나리오 '제2차 한국전쟁'

세계 1위 예비군을 보유한 북한이 세계에서 가장 약한 군대인 이유

대한민국 사람들이 한반도 통일을 반대하는 결정적인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