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무술 대한민국의 '용무도'

똥베이런 2018. 1. 12.
반응형


'용무도' 라는 무술은 대한민국에서 유명한 무술은 아니지만 인도네시아에서 굉장히 영향력 있고 유명한 무술이라고 합니다. 인도네시아에서 정식 무술로 채택하여 인도네시아 사람들이 즐겨 배우는 '용무도' 라는 무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용무도는 용인대학교 무도학과 교수님들이 주축이 되어 2001년에 만든 창작 무술이라고 합니다. 특히 '용무도'는 종합 무술(유도 + 합기도 + 태권도)이 합친 종합 무술의 성격이 매우 강한 무술이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일반적으로 일반적인 무술에서 금지되어 있는 급소 타격과 같은 기술도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용무도'는 대한민국의 태권도의 도복과 다르게 녹색 도복을 입는 것 때문에 쉽게 구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렇게 실전에 강한 무술이다보니 인도네시아에서는 '용무도' 라는 대한민국에서 창작한 무술을 채택하여 '용무도'를 배우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대한민국의 여러 대학교의 사회체육학과나 경찰경호학과, 무도학과 등에서도 용무도 수업이 점 점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하는데요.



'용무도'는 인도네시아 군에서도 채택하여 군용 무술로 배우고 있고 인도네시아 육군사관학교, 전 육군부대에 보급이 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신기하게도 인도네시아 대통령 경호실에서도 배운다고 합니다.



한국인들이 창작했지만 결과적으로 한국인들에게는 생소한 무술인 '용무도' 가 인도네시아에서는 영향력 있는 무술이라는 것이 뜻 밖인데요. 대한민국이 창작한 '용무도' 라는 무술이 동남아 국가의 맏형 격인 인도네시아에서 영향력 있는 무술이라는 것이 자랑스럽네요.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중국과 러시아가 북한 6차 핵실험에도 대북제재에 반대하는 이유

한국 역사 상 최고의 성군으로 평가받는 '세종대왕'이 아직까지도 존경받는 이유

미국이 일본을 지도에서 지워버릴 계획이었던 '몰락작전'이 취소된 이유

일본계 미국인들이 미 의회 위안부 결의 로비를 막은 인물

대한민국 국군에서 유일하게 방어훈련을 하지 않는 부대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