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살아 있는 전설, '백선엽 장군'이 5성 장군으로 추대되지 않는 이유

똥베이런 2018. 1. 12.
반응형


백선엽 장군은 한국전쟁 당시 국군 1사단을 이끌며 부산 낙동강 전선 중 하나인 다부동 전투를 승리로 이끈 대한민국 예비역 장군입니다. 하지만 대한민국 육군은 백선엽 장군은 5성 장군으로 추대하려고 했지만 국민적 반발로 인해 추대되지 않았는데요. 한국전쟁의 영웅으로 평가받는 백선엽 장군이 5성 장군으로 추대되지 않는 이유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백선엽 장군은 대한민국 육군 중에서도 한국전쟁 당시 미 육군 장군들로부터 능력을 인정받았던 장군입니다.



또한 백선엽 장군은 한국전쟁 발발 이후 부산으로 후퇴한 후 미 지원군과 함께 낙동강 전선을 수립하여 북한군의 공세를 막아냈는데요. 또한 백선엽 장군은 젊은 나이에 한국전쟁 도중 빠른 속도로 진급하여 4성 장군으로 진급하는 명예를 얻어내기도 했습니다.

 


또한 백선엽 장군은 낙동강 전선의 다부동 전투에서 직접 권총을 돌격하는 등의 노력을 보이며 다부동 전투를 승리로 이끌었습니다. 때문에 백선엽 장군은 한국전쟁 당시 대한민국을 지킨 한국전쟁의 영웅으로 평가받는 것인데요.



하지만 백선엽 장군은 일제강점기 시절 봉천군관학교를 졸업하고 일제의 '간도특설대'에서 활동했다고 합니다. '간도특설대'라는 조직은 일제강점기 시절 항일무장독립군을 잡던 조직이라고 하는데요. 때문에 백선엽 장군의 '친일행적'으로 인해 백선엽 장군을 5성 장군(원수)로 추대를 진행할 수 없다고 합니다. 또한 백선엽 장군을 5성장군(원수)로 추대 할 경우 대국민적으로 이를 반대할 것이라고 하는데요.



만약 한국전쟁의 영웅 '백선엽 장군'이 일제강점기 시절 독립군을 때려잡던 '간도특설대'의 장교가 아닌 대한민국의 독립을 위해 싸운 '독립군'이었다면 진작 5성 장군으로 추대되었을 것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대한민국 국군 중 유독 지상군만 강한이유

티베트가 중국으로부터 독립하면 생길 수 있는 일

세계 열강 중 하나였던 일본이 동북아에서 동네북이 된 이유

미국과 전쟁한 국가를 무시하는 전 세계 유일민족

미국은 왜 일본의 군사력 확장을 묵인하는 것일까?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