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중국이 중국 해군에 연간 국방비를 엄청나게 투자하는 이유

똥베이런 2018. 1. 12.
반응형


중국 정부가 최근 중국 현대화 계획에 맞춰 중국 해군에 엄청난 자금을 쏟아붓고 있습니다. 중국 정부가 중국 해군에 엄청난 국방비를 쏟아붓고 있는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최근 중국 해군은 남중국해를 비롯한 전 세계에 해군기지를 건설하고 영향력을 확대해가고 있습니다.



또한 중국은 랴오닝급 항공모함 진수를 통해 얻어 낸 항공모함 건조 기술을 습득하여 중국 국산 항공모함을 진수하기도 했는데요. 중국의 자체 기술로 건조한 항공모함은 '산둥급 항공모함'으로 진수 후 현역으로 활동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홍콩 언론의 보도에 의하면 중국 해군은 2030년까지 6척의 항공모함을 운용 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중국 정부가 중국 해군에 엄청난 투자를 감행하는 것은 중국의 지리적 특성을 우려한 투자라고 합니다. 중국은 대륙국가로 중국 인민해방군 육군의 병력은 2012년 기준 140만 명으로 통계를 잡고 있습니다. 즉, 중국은 중국군 현대화 진행에 있어서 육군은 어느정도 되었기 때문에 해군으로 눈을 돌린 것인데요.



중국의 지도를 보면 동북3성을 시작으로 하이난 섬(해남도)까지 해안 도시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중국이 관할하고 방어해야 하는 해상지역이 어마어마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때문에 중국 정부는 혹시나 모르는 전쟁에 있어서 중국 해안도시들을 방어하기 위해 중국 해군력을 무리해서 키우고 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즉, 중국 정부는 언제 발생할지 모르는 3차세계대전에 대비하기 위함과 중국 해안도시들을 지키기 위해서 해군에 엄청난 투자를 하는 것인데요. 중국에게는 해안도시 방어 목적과 영향력 확대를 위해 해군력 증가를 할 지 모르겠지만 일본과 한국에게는 엄청난 위협으로 다가오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미국은 베트남 전쟁 당시 왜 베트남에서 고전했을까?

중국 베이징을 불바다로 만들 수 있다는 대한민국 국군부대

임진왜란 당시 조선 최정예 병력이 '탄금대'에서 전멸당한 이유

한국전쟁의 영웅, 백선엽 장군이 5성 장군으로 추대되지 않는 이유

대한민국 국군 중 유독 지상군만 강한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