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아시아권 친미국가들을 중국이 함부로 건들지 못하는 이유

똥베이런 2018. 1. 11.
반응형


중국은 동북아를 떠나 아시아 일대에서 강자로 군림하고 있는 국가입니다. 하지만 중국은 아시아권에 있는 친미국가들을 함부로 건드리지 않는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중국이 아시아권 친미국가들을 함부로 건들지 않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중국이 아시아권 친미국가들을 함부로 건들지 않는 가장 큰 이유는 미 태평양사령부 소속 미 해군 제7함대의 존재입니다.



미 해군 제7함대는 전 세계에서 단독전력으로 미 해군 제7함대를 상대할 수 있는 국가는 몇 개 안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미 해군 제7함대의 주 작전지역은 한반도 일대 해상이지만 넓게 잡아 아시아 전역을 작전지역으로 잡고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미 해군 제7함대는 동맹국인 대한민국, 일본, 호주 뿐만 아니라 친미권 국가들과도 합동 훈련을 하며 영향력을 과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미 해군 제7함대는 전시상황을 비롯하여 여러 상황에서 대한민국 해병대에게 병력 지원요청을 할 수 있고 해병대 병력을 동원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또한 자국 군대인 미 해병대를 동원할 수 있는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즉, 미 해군 제7함대는 대한민국 해병대, 미 해병대의 병력을 동원하여 상륙작전을 펼칠 수 있다는 것인데요.



미 해군 제7함대는 대략 20만 병력이 상륙할 수 있는 상륙장비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상륙작전 또한 가능한 부대라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미국 정부로부터 지원받아 최신식 무기로 무장한데다 20만의 대규모 병력을 동원할 수 있으니 중국의 입장에선 공포의 대상이라는 것이죠.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제2차 한국전쟁이 발발하면 가장 환호 할 국가

임진왜란 당시 선조는 왜? 이순신 장군을 시기했을까?

3대 독재를 행하는 북한 김씨 일가가 뚱뚱한 이유

북한이 한미연합에 맞서 필살기라고 할 수 있는 무기 3가지

일본 오사카에서 자꾸 '혐한' 사건이 일어나는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