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우리가 대한민국 해군을 절대로 무시해서는 안되는 이유

똥베이런 2018. 1. 17.
반응형


대한민국 해군은 대한민국 국군에 소속되어 있는 대한민국 해상영토를 지키는 힘입니다. 하지만 대한민국 해군은 동북아 국가들의 해군력에 밀려 약한 해군으로 인식되어 있는 것이 실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대한민국 해군을 절대로 무시해서는 안되는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대한민국 해군은 중국, 일본과 같은 국가들의 해군력에 밀려 사실 상 동북아 최약체 해군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한민국 해군은 세계 10위의 해군력을 가지고 있는 해군입니다.



대한민국 해군은 이지스함을 보유하고 있는 이지스함 보유국으로 3척의 '세종대왕급 이지스함'을 운용하고 있어 세계 이지스함 보유국 5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특히 대한민국 해군이 운용하고 있는 '제7기동전단'은 약소국 해군은 쉽게 박살 낼 수 있는 전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대한민국 해군은 강습상륙함인 '독도함'을 운용하고 있어 세계 해군력 평가에서도 '준항공모함' 보유국으로 평가받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동북아 해군력 증가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고 대한민국 정부는 KDDX사업을 통해 미니 이지스함 전력을 추가 도입하려고 하는데요. 국내 군사전문가들은 KDDX사업이 성공리에 마치게 될 경우 대한민국 해군은 해역함대 운용을 더욱 더 효과적으로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더군다나 대한민국 해군은 대한민국 해병대의 지휘권을 가지고 있어 해병대를 통한 상륙작전 또한 가능하다고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대한민국 해병대는 아시다시피 베트남 전을 비롯한 한국전쟁에서도 활약하며 전 세계적으로 위엄을 뽐내고 있으며 전투력 역시 미 해병대도 인정 할 정도라고 합니다.



즉, 대한민국 해군을 절대로 무시해서는 안되는 이유는 세계 10위의 해상전력과 해병대 운용에 대한 지휘권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멀지 않은 미래에 일본 해상자위대 전력을 뛰어넘는 대한민국 해군을 기대해보겠습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대한민국이 NATO회원국은 아니지만 NATO와 긴밀한 이유

한국에서 유엔을 '국제연합'이라고 부르는 이유

한반도 전쟁 발발시 한국군이 무조건 막아야하는 고속도로

대한민국 국방부가 육군의 포병전력을 증가시키는 이유

김일성이 소련으로부터 북한 지도자로 선택받은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