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변화되어가고 있는 3차세계대전의 가능성 3가지

똥베이런 2017. 8. 18.
반응형


2차세계대전 이후 냉전시대를 거치면서 동북아는 세계3차대전이 일어날 가능성이 높은 지역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21세기에 들어 중동, 동북아를 제외한 지역에서 3차세계대전 발발 징후가 발생하고 있는데요. 점 차 변화되어가는 3차세계대전 발발 가능성 3가지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중국 vs 인도 국경분쟁


1962년 중국-인도 간의 전쟁 이후 지속적인 국경분쟁을 치루면서 2017년에는 중국과 인도가 국경 분쟁지역에서 군사를 배치해서 대치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인도는 티베트의 독립을 비공식적으로 지원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중국과의 사이가 좋지 않다고 할 수 있는데요. 중국과 인도는 현재 세계3위, 4위의 군사전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서로가 물러서지 않는 상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전 세계 외신들은 용과 코끼리의 싸움이라는 표현으로 중국과 인도 군사배치 지역을 지속적으로 보도하고 있다고 합니다.



미국의 북한 선제타격


미국 트럼프 행정부가 출범한 이후 미국의 신경은 북한에 초점되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북한은 조선중앙티비를 통해 북한을 압박할 경우 미국 괌을 포위사격할 수도 있다는 식의 발언도 했는데요. 현실적으로 대한민국에 거주하거나 주둔하고 있는 미국인이 많기 때문에 선제타격의 가능성은 낮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능성은 가능성 일 뿐 실제로 미국이 북한에 대한 선제타격을 하게 될 경우 세계3차대전이 발발할 가능성이 높다고 추측하고 있다고 합니다.



ASEAN vs 중국 분쟁갈등


중국은 개혁개방을 통해 경제성장과 국방력이 증가하자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해 영토분쟁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중국은 센카쿠 열도를 비롯한 시사군도, 난사군도 등 남중국해 일대를 중국의 해상영토라고 주장하면서 동남아 국가들과 분쟁을 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이러한 중국과 동남아 국가들의 분쟁은 전쟁으로도 이어질 수 있다는 추측이 일부 존재하고 있다고 합니다. 사실 동남아 국가들과 중국의 갈등은 중국의 자원확보와 더불어 미국의 중국 포위를 위한 것이니 정치적인 갈등이 많이 섞여 있는 것이라고도 볼 수 있다고 하네요.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한국인들이 인도-중국 분쟁에서 인도를 응원하는 이유

인도가 중국과의 분쟁에서 중국을 다루는 방법

베트남을 무력으로 제압하려다 전쟁에서 패배한 국가 3개

북한 5차 핵실험 당시 전 세계 각 국의 반응

미국 본토가 순식 간에 날아갈 뻔 했던 'B-52 핵무장 사건'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