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미 해군 제7함대가 동아시아에 끼치는 영향

똥베이런 2017. 12. 18.
반응형


미국 태평양사령부 소속 미 해군 제7함대는 동아시아를 포함한 동남아를 일대로 전쟁을 억제하는 세력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미 해군 제7함대가 동아시아에 끼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 해군 제7함대의 주 임무는 한반도를 중국과 북한으로부터 지키는 것이 주 임무라고 합니다. 또한 미 해군 제7함대는 단독 전력으로만 북한을 초토화시킬 수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미 해군 제7함대의 전력은 세계 7위에 해당하는 막강한 전력이라고 합니다. 즉, 미 해군 제7함대는 약소국이나 웬만한 전력을 가지고 상대할 수 없는 전력이라고 해석할 수 있는데요. 그야말로 동아시아 일대에서 미 해군 제7함대는 공포의 전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미 해군 제7함대의 조지 워싱턴 호가 한반도에 정박하면 대한민국 해군과 연합훈련을 실시하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연합훈련을 실시하게 되면 중국은 위협을 느끼고 무력시위를 감행하기도 합니다.



또한 미 해군 제7함대가 전력을 손실하게 될 경우 미 해군 제3함대가 한반도 해상으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미 해군 제3함대는 미 해군 제7함대보다 항공모함이 1척 내지 2척 정도 더 배치되어 있기 때문에 미 해군 제7함대보다 강한 전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즉, 막강한 전력을 가진 미 해군 제7함대의 든든한 후속전력으로 미 해군 제3함대가 버티고 있는 것입니다.



또한 대만과 중국의 관계에 있어서 미 해군 제7함대는 중국의 침공을 억제하는 역활을 하기도 합니다. 사실 전 세계 군사전문가들의 주장에 의하면 중국이 대만을 점령하는데 있어 일주일이 걸리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중국이 대만을 침공하지 못하는 제일 큰 이유가 미 해군 제7함대의 존재때문이라고 합니다.



사실 미 해군 제7함대를 가장 무서워해야 하는 사람은 북한의 3대 독재돼지 김정은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특히나 잘 알려져있다시피 북한 3대 독재돼지 김정은은 미 해군 제7함대 또는 미 폭격기들이 훈련에 참여하면 쥐죽은 듯이 조용하기도 합니다. 



미 해군 제7함대는 전쟁 가능성이 제일 높고 군사 밀집도가 제일 높은 동아시아의 전쟁을 억제하는 역활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넓게 본다면 동아시아에서 벌어질지도 모르는 세계3차대전을 억제하고 있는 것인지도 모르죠.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5.16 군사정변 당시 어떤 반응들이 있었을까?

혼자 자유여행시 추천하는 5가지 팁

2차대전 당시 미국이 실험병기로 개발한 무기 3가지

조선은 어떻게 임진왜란에서 승리할 수 있었을까?

한국인의 철천치 원수라고 불러야 하는 인물 왜군 장수 '시마즈 요시히로'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업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