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미 해군 특수전 부대 '네이비 씰'의 역사를 알아보자

똥베이런 2017. 12. 19.
반응형


네이비 씰은 미국 해군 소속의 특수부대로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알려져 있는 특수부대입니다. 미 해군을 대표하는 특수부대인 네이비 씰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 해군 특수부대 네이비 씰의 역사는 2차세계대전 당시 창설된 미 해군의 'NCDU', 'UDT' 그리고 미 육군, 해군의 합동부대인 'Scouts & Radiers'로 부터 시작한다고 합니다.



'NCDU', 'UDT'는 미 해군 소속의 단독부대였고 2차세계대전 당시 유럽전선과 태평양 전선에서 많은 활약을 했다고 합니다. 특히 이들의 주 임무는 수중 장애물제거, 적경계병 제거, 레이더 시설파괴 등이었고 이들은 네이비 씰의 유명한 과정인 지옥주를 통해 최정예 병사들로 거듭났다고 합니다.



그리고 2차세계대전 이후 미 육군, 해군의 합동부대인 'Scouts & Raiders'와 미 해군의 'NCDU'는 해체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해체 된 부대의 부대원들은 미 해군의 UDT로 흡수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미 해군의 특수부대인 UDT는 한국전쟁에 참전했고 이들은 2차세계대전 당시와 비슷하게 수중침투를 비롯한 해안 정찰 및 해안 기습타격을 실행했다고 하는데요. 한반도 지형이 지형인지라 미 해군의 UDT는 교량, 철도, 터널 파괴, 병참선 교란 등을 수행하면서 작전을 확대해갔다고 합니다.



이렇게 2차세계대전과 한국전쟁을 통해 작전수행능력의 노하우를 쌓았고 미 해군은 1962년 미 의회의 승인을 얻어 네이비 씰을 창설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즉, 미 해군의 특수부대인 네이비 씰의 창설 기반은 미 해군의 'UDT'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미 해군의 특수부대인 네이비 씰은 UDT의 다양한 실전 경험을 통해 육, 해, 공 작전을 모두 수행하는 최강의 특수부대가 된 것이라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북한이 미국에게 상대가 되지 않는 걸 알면서 도발하는 이유

대한민국에서 북한 간첩들이 활개치지 못하는 이유

중국 육군과 전면전으로 맞짱이 가능한 육군조직 6개

한민족 역사 상 대중들에게 가장 욕을 많이 먹는 인물 3인

듣보잡 공산정권 북한이 갑자기 국제적으로 주목받는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