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하고싶은것들

혼자 자유여행시 추천하는 5가지 팁

똥베이런 2017. 7. 13.
반응형


혼자 자유여행시에 추천하는 팁 5가지에 대해 소개해드릴텐데요. 이 팁들은 제가 혼자 자유여행을 하거나 해외에 나갈 때를 경험한 토대로 만든 것입니다. 생각하시는 것과 다른 정보 일수도 있으니 그렇구나 라고 생각해주시고 읽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대체적으로 한국에서 해외로 가기 위해서는 국제선을 많이 운행하는 인천국제공항에 가야 겠죠.



1. 인천국제공항 리무진을 이용하자


인천국제공항을 이용하는 방법은 대체적으로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자가용, 버스, 공항철도 3가지로 나뉘어지는데요. 추천하고 싶은 교통수단은 인천국제공항 리무진입니다. 인천국제공항 리무진은 집 앞에서 타게 되면 티켓팅을 하는 인포메이션 까지 데려다 주거든요. 인천공항철도를 이용하게 되면 걸어서 인천공항 2층까지 이동해야 하는 불편함도 있고 멀리 사는 경우에는 인천공항철도로 이동하는 구간에서 힘을 많이 사용 할수도 있기 때문에 자가용을 가지고 나오지 않는 이상 인천국제공항 리무진을 추천해 드립니다.



2. 식사는 티켓팅 후 간단하게


국제선의 경우에는 2시간 전에 티켓팅을 마무리 해야 하는데요. 이유는 인천공항이 상당히 크기 때문입니다. 여행객이 많은 경우에는 이미그레이션에서 상당한 시간을 소요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대체적으로 아침식사를 꼭 챙겨드셔야하는 경우 패스트푸드점에서 간단한 식사 후 움직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비행기 탑승 후에는 기내식이라는 허기를 달래줄 음식들이 준비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3. 티타임 및 커피는 이미그레이션 통과 후 마시자


인천국제공항에서 티켓팅 및 이미그레이션 통과는 2층에서 이루어지는데요. 2층 인포는 상당히 크기 때문에 커피점을 찾으려면 한참 돌아다녀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따라서 커피를 마시거나 차를 마셔야하시는 경우에는 이미그레이션 통과 후 탑승구까지 이동하는 중간 중간 스타벅스 등 커피숍이 있기 때문에 시간 절약 상 이미그레이션 통과 후에 커피 및 차를 드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4. 해외 금융권 은행의 카드를 발급받자


한국 국내에는 시티은행, 스탠다드 차타드 은행이 해외 금융권 은행입니다. 물론 국내에서 외환은행이라던지 타 금융기관에서도 해외인출에 대한 혜택을 많이 주기도 하는데요. 출금 수수료가 그나마 저렴한 은행을 골라 카드를 만드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현금을 많이 소지하고 여행을 다니게 되면 소매치기 또는 현금을 분실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카드를 발급받고 출국 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5. 소량의 금액은 여행국가의 화폐로 환전하자


해외에 자유여행으로 혼자 여행을 갈 경우 호텔 또는 해당 지역의 민박, 콘도에서 지내게 되는데요. 호텔의 경우에는 금액이 비싼 반면에 카드로 결제가 가능하지만 민박, 콘도의 경우 개인이 운영하는 곳이 상당수이기 때문에 카드 결제가 불가능 한곳도 있으며 이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 소량의 금액을 환전해가거나 필요 용품을 사기 위해서 여행국가의 화폐로 소량의 금액을 환전해 가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소량의 금액이지만 넉넉하게 준비하고 가시는 것이 낳겠지요


<글쓴이 추천 글 링크>

김정은 시대의 탈북민들이 증언한 북한의 9가지 실태

드디어 공개된 미국의 핵전쟁 작전계획 SIOP

2차세계대전 미군이 만들다가 사용도 못해본 실험병기 3가지

미군이 주둔하고 있거나 철수했던 국가들

중국이 강력한 군대를 보유하게 된 6가지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