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문재인 정부가 '북미정상회담'을 성사시키려고 하는 이유

똥베이런 2018. 5. 25.
반응형


문재인 정부는 북한과 미국의 회담을 진행시키기 위해 중재자 역활을 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문재인 정부가 '북미정상회담'을 성사시키려고 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북한은 '평창 동계올림픽' 이후 한국을 통해 미국에 대화를 원한다는 요구를 미국 정부에 전달했습니다. 그리고 북한의 제안을 받은 미국 트럼프 대통령은 북한과의 대화를 승낙하고 '북미정상회담'이 곧 열릴 것이라고 트위터를 통해 밝혔는데요.



이 과정에서 대한민국의 문재인 정부는 북한과 미국의 중재자 역활을 하면서 백방으로 북한과 미국을 달래주고 있는 실정이라고 합니다. 특히 문재인 대통령은 무슨일이 있어도 비핵화는 반드시 이루어져야 할 일이라며 한반도 평화시대를 개막해야한다고 이야기하고 있는데요.



북한은 '남북정상회담' 당시 베트남식 개혁개방을 원한다고 문재인 대통령에게 전달한 바 있습니다. 북한 김정은은 북한이 핵 무기를 포기해서라도 북한 경제를 발전시키고 중국의 그늘 안에서 벗어나고 싶다는 것을 회담을 통해 전 세계에 알린 바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대통령에 당선 된 이후 한국의 실업률을 해소하겠다고 말했지만 여전히 실업률은 최악의 상황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한반도에 종전선언이 되고 북한이 개방을 하게 될 경우 단 한방에 한국의 실업률을 해소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한반도가 종전 된 후 북한 지역이 개방 될 경우 일자리는 물론 경제 성장률까지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한국의 입장에선 반드시 '북미정상회담'을 성사시켜야만 한다고 합니다.



또한 북한이 미국과 회담을 진행한 후 '종전선언'을 하게 될 경우 전 세계 투자자들은 한반도를 주목하게 될 것이며 미국 투자자본 역시 북한으로 들어갈 가능성이 높다고 하는데요. 북한에 민주주의 자본이 들어가게 될 경우 북한 경제력의 성장으로 인해 한반도가 통일되게 될 경우에도 경제적 리스크가 그다지 크지 않다고 합니다.

 


즉, 문재인 정부는 한국의 일자리 문제, 경제성장, 먼 훗날 한반도 통일 시 리스크 감소 등을 얻기 위해 '북미정상회담'을 성사시키려고 하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문재인 정부의 노력대로 '북미정상회담'이 다시 한 번 논의되어 개최 소식이라는 희소식을 듣기를 희망해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삼성가 장녀인 이부진이 일반인 남성인 '임우재'와 결혼한 이유

일본 국민 MC라고 불리는 '쿠사나기 츠요시'가 한국에서 실패한 이유

세계 항공업계 역사 상 최초로 항공면허가 취소 될지도 모르는 기업

대한민국 근/현대사를 통틀어 가장 밑바닥부터 최정상까지 오른 인물

'예능 치트키'로 불리는 노사연에 대한 젊은이들의 오해와 진실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