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인류 역사 상 가장 강력하다고 평가받는 연합함대의 정체

똥베이런 2017. 9. 25.
반응형


인류 역사 상 가장 강력하다고 평가받는 연합함대의 정체는 바로 '한미일 연합함대' 입니다. 한국, 미국, 일본은 전략적으로 군사협력을 하며 중국과 러시아를 견제하고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한미일 연합함대'가 인류 역사 상 가장 강력하다고 평가받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시다시피 미 해군은 전 세계 1위의 전력을 가지고 있고 넘사벽 수준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일본은 전 세계 해군력 4위, 대한민국 해군은 10위로 막강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실제로 전 세계 군사전문가들은 한미일 연합함대가 편성되게 되면 미 해군 항공모함을 호위하는 이지스함 전대가 여러 겹으로 둘러쌓여있기 때문에 절대로 침몰시킬 수 없다고 합니다. 또한 해전이 발생한다고 해도 3개국의 이지스함 전력들이 단독으로도 너무 강하기 때문에 1차 해전에서 상대 해군을 박살 낼수 있다고 하는데요.



실제 한미연합의 공식 발표에 의하면 한미연합이 동원할 수 있는 해병대 병력은 대략 20만 명 정도로 추산하고 있다고 합니다. 물론 일본도 해병대와 같은 조직을 창설하기는 했지만 병력 수도 적고 공식 통계가 존재하지 않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한미일 연합함대는 한미연합 해병대 20만 명의 상륙장비를 모두 지원할 수 있을 정도라고 합니다.



특히 중국과 러시아 해군이 연합해서 '한미일 연합함대'를 상대로 해전을 펼친다고 해도 순식간에 없어진다고 합니다. 즉, 중국과 러시아 해군이 미 해군 단독전력만 상대해도 벅찬데 한국과 일본 해군이 미 해군을 백업해주기 때문에 순식간에 삭제 당한다는 것인데요.



실제로 미국의 군사전문가들은 3차세계대전이 발발한다고 가정했을 경우 '한미일 연합함대'는 전 세계 어느 국가든지 해상 봉쇄가 가능하다고 이야기하고 있다고 합니다.



미국 해군 전력만으로도 전 세계에서도 넘사벽이라고 평가받고 있는데 해군 강국이라고 불리는 한국과 일본이 합류하게 된다면 중국 해군이 가장 벌벌떨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아시아에서 가장 강력하다고 평가받는 러시아 극동함대 역시도 '한미일 연합함대'에게는 게임이 안된다는 것을 보니 인류 역사 상 최강 함대인 것 확실한 것 같습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중국이 인도와의 관계에서 한 수 접고 들어갈 수 밖에 없는 이유

중국이 아시아권 친미국가들을 함부로 건드리지 못하는 이유

제2차 한국전쟁이 발발하면 가장 환호 할 국가

임진왜란 당시 선조는 왜? 이순신 장군을 시기했을까?

3대 독재를 행하는 북한 김씨 일가가 뚱뚱한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