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경제전문가들이 추측하는 한반도 통일 비용은 대략 얼마일까?

똥베이런 2018. 1. 11.
반응형


대한민국이 위치한 한반도는 아직까지 전쟁 중인 지역으로 북한과 국경을 맞대고 대치 중에 있는 국가입니다. 하지만 1993년 이후 북한의 대기근(식량난)으로 인해 북한은 내리막을 걷고 있는데요. 통일을 준비하고 있는 이 시점에서 경제학자들이 추측하는 한반도 통일 비용은 얼마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반도는 아시다시피 1950년 6월 25일 김일성 수괴의 불법남침으로 한국전쟁이 발발했고 한국전쟁은 한민족 역사 상 최악의 비극적인 역사로 남게 되었는데요.



또한 1953년 한국전쟁 휴전협상이 체결되면서 한반도는 아직까지도 전쟁 중에 있는데요. 또한 한반도는 전 세계 군사전문가들로부터 3차세계대전 발발 유력지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북한 정권의 붕괴 신호탄과 함께 경제학자들은 한반도 통일에 대한 비용을 대략적으로 추산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대부분의 경제 연구소들은 한반도 통일 비용은 최소 72조에서 최대 5,950조까지로 통일 비용을 잡고 있다고 합니다. 



경제 연구소들이 통일비용을 측정하는데는 이전 독일의 통일 사례를 통해 참고하여 측정 할 수 밖에 없다고 하는데요. 경제연구소들이 최대 5,850조라는 엄청난 금액을 통일비용으로 잡은 것은 북한 자체의 불안정성 때문에 갑작스러운 사태를 대비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즉, 언젠가는 통일이 다가올 것이기 때문에 통일 비용에 대해서는 사회적인 문제로 화제가 될 수 밖에 없다는 것인데요. 아무래도 한반도가 통일된다면 통일비용을 대한민국측에서 모두 부담해야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통일 비용은 매우 중요한 문제인 것 같습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소련을 필두로한 사회주의권 국가들은 왜 붕괴되었을까?

임진왜란 당시 '선조'의 피난은 과연 신의 한수였을까?

임진왜란 당시 조선의 국왕 '선조'는 왜 무능한 군주가 되었을까?

'권율'장군이 임진왜란의 영웅으로 평가받아야 하는 결정적인 이유

한민족 역사 상 최고의 '정복군주'는 누구인가?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