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북한 탈북민이 김정은 정권들어 감소하고 있는 이유

똥베이런 2017. 9. 16.
반응형


대한민국 국정원 소속의 하나원의 발표에 의하면 북한 김정은 정권이 들어서자 대한민국으로 들어오는 탈북민의 수가 줄어들고 있다고 합니다. 북한 탈북민이 김정은 정권들어 감소하고 있는 이유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북한은 '고난의 행군'으로 인해 보급이 끊기고 굶어주는 사람이 대규모로 발생하자 북한 주민들은 대규모로 탈북하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북한 국경에서 근무하는 북한 군인들에게 뇌물을 주면 안전하게 강을 건너 중국으로 건너갈 수 있다고 하는데요.



김정은은 젊은 나이이다보니 인터넷을 비롯하여 여러 방면으로 정보를 접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김정은은 최고지도자로 선출되자 주민들의 탈북을 엄중히 감시하라는 지시를 내리기도 했습니다.



또한 탈북자들의 증언에 의하면 탈북자들은 탈북을 시도할 때 목숨을 걸고 탈북한다고 합니다. 목숨을 걸고 탈북을 하는 이유는 북한 보위부에게 잡히면 바로 수용소로 갈 수 있는데 수용소 생활을 하면 10명 중 3명만 살아남을 정도로 열약한 환경이기 때문입니다.



최근 중국과 북한의 국경 일대를 방문한 사람들의 증언에 의하면 북한 국경측에 철조망이 설치되는 것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북한 인권문제가 탈북민들로부터 공개되면서 북한은 세계 최악의 인권탄압지역이 되었습니다. 목숨 걸고 탈북을 하는 탈북민들을 탈북하지 못하도록 옥죄고 있는 상황이 안타깝기만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중국이 인도와의 관계에서 '을'이 될 수 밖에 없는 이유

한국 정부가 북한을 무력으로 제압하지 못하는 결정적인 이유

일본이 세계 4위의 해군력을 가지게 된 이유

전 세계가 경악한 대한민국 헌정 역사 상 최악의 흑역사

미국이 한반도 통일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