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인류 역사 상 최단 기간에 세계 최강의 전력으로 거듭한 해군전력

똥베이런 2018. 1. 10.
반응형


120년 만에 최강의 해군조직이라고 불리는 영국 해군을 따라잡은 해군전력은 바로 미 해군이라는 조직입니다. 120년 만에 세계 최강의 전력으로 전 세계 해군과 맞붙어도 밀리지 않는다는 미 해군을 소개해드릴까합니다.



미 해군 창설 초창기에는 정말 볼품없는 전력을 가지고 있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미 해군 초창기 미 해군이 가지고 있었던 전력은 대한민국 해군 초창기 시절보다 더 암울했다고 할 수 있는데요.



미 해군 초창기 제대로 된 함선은 슈퍼프리깃 6척을 포함한 소형보트(건보트)를 포함한 소형함정들 뿐이었다고 합니다.



이런 암울한 미 해군의 초창기 시절에도 미 해군은 세계 최강의 영국 해군을 상대로 크게 활약했다고 합니다. 미국 독립전쟁 당시 영국 해군은 전열함을 비롯하여 프리깃 전력으로는 미 해군을 찍어눌러버릴 수 있었다고 합니다.



실제로 전 세계 해군 역사를 보면 1880년 대까지만 해도 미 해군은 칠레 해군보다 규모가 작았다고 합니다. 특히 미 해군은 1880년 대 당시 전 세계 13위 정도의 전력만 가지고 있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미 해군은 1차세계대전에 참전하여 승전국으로 세계 열강 대열에 올라갔고 1차세계대전 이후에는 세계 3위의 해군 전력을 보유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얼마 안가 2차세계대전이 발발했고 미 해군은 2차세계대전에서 승전국으로 엄청난 자본을 바탕으로 전 세계 1위 해군력을 보유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특히 미 해군의 전력은 넘사벽이라고 할 수 있는데 현재 미 해군의 대부분의 함선과 잠수정들은 원자력 해군화가 되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미 해군은 역사적으로 짧은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120년 만에 엄청난 자본을 바탕으로 세계 1위의 넘사벽 해군으로 발전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미 해군 특수부대 '네이비 씰'의 역사를 알아보자

북한이 미국에게 상대가 되지 않는 걸 알면서 도발하는 이유

대한민국에서 북한 간첩들이 활개치지 못하는 이유

중국 육군과 전면전으로 맞짱이 가능한 육군조직 6개

한민족 역사 상 대중들에게 가장 욕을 많이 먹는 인물 3인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