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북한 김씨 왕조를 단 기간에 붕괴시킬 수 있는 방법

똥베이런 2017. 9. 4.
반응형


북한은 6차 핵실험을 통해 국제사회로부터 핵 보유국으로 인정받으려고 국제사회를 대상으로 도발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은 북한에 대한 핵 보유를 절대로 인정하지 않는다는 입장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북한 김씨 왕조를 단 기간에 붕괴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북한은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미국에게 덤비는 국가로 '불량국가'로 낙인이 찍혀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러시아 역시 남한 주도의 한반도 통일을 바라고 있는 입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러시아는 국익 때문에 미국과 협상을 통해 대북제재에 참여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북한이 지속적으로 유지되고 있고 미사일 발사 실험을 지속적으로 하는 이유는 중국의 유류지원 때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중국은 북한에 대한 유류지원을 하지 않게 될 경우 무역에 있어서 타격이 있기 때문에 유류지원을 중단 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중국이 유류지원을 중단하게 될 경우 북한에서 유류를 통해 움직이는 모든 기계는 움직일 수 없다고 하는데요.



또한 국제연합에서 북한 인권문제에 관련하여 유엔 자체적으로 북한에 대해 식량을 지원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북한 당국은 국제사회로부터 지원받은 식량을 팔아 핵 무기 개발 자금으로 사용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북한을 붕괴시킬 수 있는 방법은 중국 공산당의 단호한 결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중국은 북한에 유류를 비롯한 식량 지원, 무역을 통해 북한을 유지하고 있는 원동력이라는 것입니다.



북한 김씨 왕조의 독재를 끝낼 수 있는 방법은 중국 공산당의 단호한 결정과 대북제재 참여 그리고 유류, 식량 지원 중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차피 국제연합 안보리 자체적으로도 대북제재를 실행하고 있고 중국 공산당의 단호한 결정이 있다면 중국은 단 기간에 붕괴될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즉, 북한 김씨 왕조를 단 기간에 붕괴시킬 수 있는 방법은 모든 지원을 차단한다는 것인데요. 사람이라는 동물이 생명을 유지하는 3가지 요소 중 하나는 먹는 것이라고 합니다. 북한에 모든 지원이 중단되게 되면 배고픔에 허덕이는 북한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김정은을 체포해서 국제형사재판소에 넘기지 않을까하는 우스개소리를 해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북한이 중국 잔칫날 마다 전 세계를 대상으로 도발하는 이유

 러시아가 한반도 통일보다 미국보다 더 바라는 이유

미국이 북한 선제타격이라는 무리수를 두지 않는 이유

중국이 자꾸 핵 실험하는 북한 김정은을 싫어하는 진짜이유

북한 6차 핵실험 이후 중국인들이 북한을 맹비난하는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