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한국인들이 대한민국을 군사강국으로 봐야하는 이유

똥베이런 2018. 1. 3.
반응형


대한민국은 세계 11위의 군사전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순위가 정해졌다고 합니다. 세계 10위 권안에 들어가지는 못하는 대한민국을 한국인들은 군사강국으로 봐야하는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대한민국 육군의 경우 세계 4위의 육군 전력을 보유하고 있는 강력한 군사집단입니다. 또한 대한민국 육군은 동북아 최대 규모의 기동군단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화력 역시 엄청나다고 할 수 있는데요. 특히 대한민국 육군은 세계 3위의 군사력을 가지고 있는 중국 육군과 국지전이라는 맞짱을 뜰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한 군대라고 합니다.



대한민국 공군의 경우 동북아 국가들이 너무 짱짱하기 때문에 약체로 평가받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대한민국 공군은 세계 10위의 전력을 가지고 있고 웬만한 약소국 전력은 전멸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추가로 대한민국 해군의 경우에도 세계 10위의 해군력을 보유하고 있으면서도 세계 최고의 이지스함인 세종대왕급 이지스함을 운용하고 있는데요. 특히 대한민국 해군의 제7기동전단과 더불어 잠수함사령부는 중국 본토를 타격할 수 있는 현무3-순항미사일 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주변국들이 함부로 자극할 수 없는 부대라고도 합니다.



대한민국이 군사강국이라는 것은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한국전쟁 휴전인 1953년부터 약 60년 만에 세계 10위 권의 군사전력을 가지게 된 것은 엄청나다는 것을 알아야 하는데요. 실제로 한국전쟁 휴전 이후 대한민국 국군은 북한에게도 밀릴 정도로 약한 군대였다고 합니다.



방산비리와 같은 악폐습만 없어지면 대한민국 국군의 전투준비태세는 완벽하다고 합니다. 최근 정부에서 방산비리 척결을 위해 철저한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방산비리 척결로 인해 대한민국 국군이 내부적으로 튼실한 군사조직으로 거듭나기를 기원해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중국이 대만을 무력으로 점령하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

20세기 초 일본이 강대국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

미군이 가장 많이 주둔하고 있는 미국의 전략적 동맹국 4개

한반도에 주둔 중인 주한미군 중 미 육군이 제일 많은 이유

미 육군이 진짜 무서운 수 밖에 없는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