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미 육군이 진짜 무서운 수 밖에 없는 이유

똥베이런 2017. 8. 27.
반응형


미 육군은 미군 중에서도 비중이 가장 큰 미국의 군사조직으로 미군 중 가장 역사가 긴 조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 육군이 진짜 무서운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 육군은 아시다시피 미국의 지상군으로 미국 건국 이후 창군 된 군사조직입니다. 또한 미 육군은 전 세계 육군력 1위를 가지고 있으며 미국의 모든 전쟁사에 빠질 수 없는 조직입니다.



특히 미 육군은 미국 독립전쟁과 더불어 1차세계대전, 2차세계대전에 참전하면서 지속적인 실전 교리를 작성해왔고 전 세계에서 가장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는 조직입니다.



또한 미군은 전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성능과 방호능력을 가지고 있는 기갑전력을 운영하면서 최강으로 군림하고 있는데요. 특히 미군은 긴 시간에 걸친 경험으로 인해 포병전력은 러시아의 기술을 뛰어넘었다고 할 수 있는데요.



역사적으로 보면 2차세계대전 당시 미국의 태평양 전선에는 미 해병대가 주를 이루었지만 유럽전선에는 미 육군이 주를 이루어 전투를 수행했다고 합니다. 물론 소련이 독일을 전멸시키면서 베를린을 함락시켰다고는 하지만 미 육군이 프랑스 수복과 더불어 로마 점령을 하지 않았다면 소련의 승리는 힘들었을 것이라고 합니다. 즉, 2차세계대전 당시 물량으로 승부봤던 소련과는 달리 미 육군은 체계적인 교리와 무기체계로 독일을 상대로 승리를 거두었다는 것입니다.



미 육군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전투 교리를 가지고 있는 군사조직으로 전투를 바탕으로 한 경험을 가지고 무기를 생산하고 제작하기 때문에 무기 체계가 뛰어날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즉, 미군은 전투 경험도 풍부하지만 전투상황에 최적화 된 무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미 육군의 잠재적인 능력이 무서울 수 밖에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왜 북한은 핵 무기를 개발하는가?

세계 최대 군사조직 NATO군이 러시아를 견제 할 수 밖에 없는 이유

2차대전 당시 소련이 독일에게 이길 수 있었던 이유

미군이 미국인들에게 존경받는 이유

중국이 미국과 국경을 맞대는 걸 무서워하는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