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중국이 대만을 무력으로 점령하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

똥베이런 2017. 8. 28.
반응형


중국과 중화민국(대만)은 실질적으로 군사적 대치를 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중국은 세계 3위의 군사대국으로써 대만을 순식간에 점령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하지만 중국은 대만을 무력으로 점령할 수 없다고 합니다. 중국이 대만을 무력으로 점령하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중국은 미국 다음으로 국방비를 가장 많이 투자하는 국가로 중국은 육군보다 해군, 공군에 더 많이 하는 국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중국은 해군육전대라는 대한민국 해병대와 같은 조직을 운용하고 있기 때문에 상륙작전 역시 가능한 국가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중국이 대만을 함부로 점령할 수 없는 가장 큰 이유는 미국의 존재 때문이라고 합니다. 미국은 내부적으로 대만을 의무적으로 지켜야하는 법이 제정되어 있기 때문에 대만을 보호해야 한다는 의무를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미국 내부에 제정되어 있는 법은 '대만관계법'이라고 해서 대만에 전쟁이 터졌을 경우 미국이 무기를 판매하거나 개입할 수 있도록 명시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미국 내부의 법으로 인해 대만과 중국이 군사적으로 충돌이 일어나게 되면 미 태평양 사령부의 미 해군 제7함대가 대만 해상으로 이동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G2라고 우기는 중국을 보면 미국 눈치만 보면서 행동을 하는 것을 가끔 볼 수 있는데요. 쎈 놈이 위협을 하면 더 쎈 놈을 데려와서 자신을 보호하는 것이 이치라는 것을 다시 한 번 깨닫게 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20세기 초 일본이 강대국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

미군이 가장 많이 주둔하고 있는 미국의 전략적 동맹국 4개

미 육군이 진짜 무서운 수 밖에 없는 이유

왜 북한은 핵 무기를 개발하는가?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