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20세기 초 일본이 강대국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

똥베이런 2017. 8. 28.
반응형


일본은 2차세계대전 당시 나치 독일의 동맹국으로 연합국을 상대로 전쟁을 벌였고 패망했습니다. 20세기 초 일본이 강대국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일본은 동북아시아에서 가장 근대화를 시작한 국가로 오래 전부터 서양과의 문물교류로 인해 최신식 무기를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또한 메이지 유신이 탄생하자 메이지 유신은 강력한 군대를 보유하기 위해 일본의 군대를 모두 서양식으로 재편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일본의 근대화는 조선에 침략에 대한 야욕을 증가시켰고 결국 일본은 지하자원이 많은 조선을 강제로 합병하여 식민지로 통치하게 되었습니다.



일제 치하에 있던 조선은 식민지로써 일본에게 강제로 노동착취를 당했고 조선인들 대부분은 전쟁에 징용되거나 자원을 캐는 곳에 끌려가기 다수였다고 합니다. 실제로 현재 북한 지역에는 엄청난 지하자원이 묻혀있다는 것을 보면 20세기 초 한반도에는 엄청난 지하자원들이 묻혀있었는지 상상이 가지 않을 정도입니다.



사실 20세기 초반 일본이 강대국 대열에 들어갈 수 있었던 것은 근대화를 가장 빨리 시작했기 때문이라고 역사학자들은 주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만약 조선 역시도 서양과 문물 교류를 비롯한 개방정책을 했더라면 거꾸로 조선이 일본을 식민지배하고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미군이 가장 많이 주둔하고 있는 미국의 전략적 동맹국 4개

한반도에 주둔 중인 주한미군 중 미 육군이 제일 많은 이유

미 육군이 진짜 무서운 수 밖에 없는 이유

왜 북한은 핵 무기를 개발하는가?

세계 최대 군사조직 NATO군이 러시아를 견제 할 수 밖에 없는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